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소파이(SOFI):미국의 토스?카카오뱅크? 강력한 상승전망_미국주식x미국개미

반응형

선요약 : 소파이(티커: $SOFI )는 미국의 토스, 카카오뱅크같은 핀테크 기업으로 2021년말 정식 은행업 면허 승인을 앞두고 있다. 목표주가 $25의 기대를 받고 있음.

차마스 팔리하피티야(Chamath Palihapitiya)의 SPAC과 역합병을 통해 상장한 핀테크 기업 소파이(티커:SOFI)가 상장기업으로서 불안정한 행보를 보였습니다.

9월 22일에는 11% 넘게 급등했지만 52주 최고가보다 40% 낮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SOFI는 매수하기에 좋은 주식일까요?

 

소파이 SOFI _ 출처:Sofi

 

일반적으로 Reddit의 WallStreetBets(WSB)와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들은 주식에 대해 수렴된 의견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AMC Entertainment 및 GameStop과 같이 목표 가격과 펀더멘털 가치보다 훨씬 높게 거래되는 전형적인 밈 주식을 제외하더라도, 다른 많은 Reddit 주식은 펀더멘털에 기반하여 정상 수준 이상으로 거래되는 것 같습니다.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들은 SOFI 주식에 대해 낙관적인 전망을 내놓고 있습니다.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들은 SOFI 주식에 대해 낙관적인 전망을 내놓고 있습니다. 

TipRanks가 조사한 5명의 애널리스트 중 4명의 애널리스트는 핀테크 기업 소파이를 BUY로 평가하고 1명의 애널리스트는 HOLD 등급으로 평가했습니다.

 

 

SOFI의 평균 목표주가 24.50달러는 45%가 넘는 프리미엄입니다.

30달러의 최고 목표 가격은 78%의 상승 여력을 의미합니다.

목표주가까지 상승하면 52주 신고가를 넘어섭니다.

 

Jefferies 또한 SOFI 주식에 대해 낙관적입니다.
Jefferies는 SOFI와 관련하여 , 매수의견과 목표가 $25로 주식에 대한 커버리지를 시작했습니다.

목표주가는 주가의 평균 목표가에 매우 가깝습니다.

SOFI 은행업 면허 승인
Jefferies는 Galileo의 소유권과 예상되는 은행 승인을 포함하여 다양한 이유로 SOFI에 대해 낙관적입니다. 

Jefferies는 또한 강세론을 뒷받침하기 위해 강력한 디지털 플랫폼과 옴니채널 존재를 언급했습니다. 

중개업체는 SOFI의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과 플랫폼의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로 인한 교차 판매 가능성을 지적했습니다.

Reddit 그룹 WSB도 SOFI 주식에 대해 낙관적입니다.
이전에 SOFI 주식은 WSB에서 인기가 많았으며, 이 주식은 사상 최고치로 상승했습니다. 

주식은 현재 그룹에서 가장 많이 거론되는 이름입니다. 

아마도,,, SOFI와 같은 네오뱅크가 금융의 미래이며 미래에 Wells Fargo 및 Bank of America와 같은 기존 은행에 도전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021년 2월 JP모건은 핀테크 산업에 대한 낙관적 견해를 발표하고, 그것이 금융을 변화시키는 것을 보고 심지어 암호화폐보다 더 큰 이야기라고 불렀습니다.

 

WSB 회원들은 SOFI에 대해 낙관적입니다.

SOFI가 2021년 말까지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Bank Charter는 수익을 개선하고 가치 평가를 뒷받침할 것입니다.

 

핀테크 주식은 2021년에 휩쓸렸습니다.

올해는 순조롭게 시작했고 BNPL(Buy-now-Pay-later) 회사인 Affirm의 뛰어난 상장이 있었습니다.

회사는 IPO 가격을 인상하고 결정이 결실을 맺기 위해 2020년에 상장을 연기했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이 성장주인 핀테크 주식은 2021년 강한 출발 이후 급락했습니다.


SOFI 주식은 지금까지 핀테크 랠리에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SOFI는 동료들과의 추격 거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구매하기에 가장 좋은 핀테크 주식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다른 핀테크 주식에 투자하려는 경우 스퀘어 Square (티커: $SQ ) , 어펌 Affirm (티커: $AFRM ) 및 루트인슈어런스 Root Insurance (티커: $ROOT )가 좋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출처 : marketrealist

 

 

2021.07.12 - [미국주식] - 소파이(SOFI): 백만장자로 만들어줄 핀테크 플랫폼인가?_미국주식x미국개미

 

소파이(SOFI): 백만장자로 만들어줄 핀테크 플랫폼인가?_미국주식x미국개미

선요약 : 소파이(티커:SOFI)는 밝은 미래와 전망을 갖고 있지만 현재 주가는 좀 비싼것 같다... SoFi는 대박주식일까? 새롭게 출시된 핀테크 플랫폼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Chamath가 지

usant.tistory.com

 

# 본 글은 주식의 매수, 매도 추천글이 아닙니다. 따라서, 본 글에서 거론된 주식의 매수, 매도는 투자자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 Disclaimer: The information contained herein is for informational purposes only. Nothing in this article should be taken as a solicitation to purchase or sell securities.

미국주식X미국개미

 

 

피터 틸:‘제로 투 원’ 신화를 만든 파괴적 사고법과 무적의 투자 원칙, 앵글북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