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리얼리얼(REAL):시트론리서치 목표주가 $30불_미국주식x미국개미

반응형

 

 

선요약 : 시트론리서치 보고서 내용요약 한글본 - 명품계의 카바나(CVNA)인가? 시트론리서치(Citron Research) 리포트는 중고명품온라인판매업체인 리얼리얼 RealReal (티커: $REAL )의 목표주가 $30불을 제시했다. 

더리얼리얼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을 "비경제적"이라고 잘못 불렀기 때문에,

우리는 카바나 Carvana(티커: $CVNA ) 주가가 회사의 2017 IPO 이후 20배 이상 상승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돌이켜 생각해보면, 투자자들이 놓친 것은 카바나(티커:CVNA)가 중고차를 판매하는 다른 모든 웹사이트와 비즈니스를 차별화하는 편리한 종단 간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구식 산업을 파괴하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중고차 시장 및 CVNA와 마찬가지로 오늘날 RealReal(REAL)과 함께 명품 재판매 업계에서도 동일한 역학 관계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우리는 변곡점을 기다리며 몇 년 동안 이 사업을 지켜보았고, 어제 Raymond James Conference의 CEO Julie Wainwright가 다음과 같이 말한 내용을 읽어보면 마침내 그것을 발견했습니다.

"올해를 종료하면 약간의 레버리지가 나타나기 시작하고 점점 더 강해질 것입니다... 수요가 있고 공급이 들어오고 우리가 가진 구조 때문에 단기적인 상황은 더 좋아질 것입니다. 우리 비즈니스 주변은 실제로 구축할 대상이 될 것이며 배당금을 지불하고 솔직히 말해서 2019년에 우리가 일찍 만든 매우 현명한 투자에 계속 투자하지 말라고 말했습니다.”

업계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do it for me 솔루션을 제공하여 명품 재판매 시장을 혼란에 빠뜨리고 있는 회사에서 놓치고 있는 것은 운영 레버리지를 보여주는 것뿐입니다.


리얼리얼(REAL)은,,,2,300만 명 이상의 회원과 1,970만 개 이상의 판매된 품목을 기반으로 하는 2,000억 달러 규모의 미국 명품 산업에서 가장 큰 데이터 세트를 보유한 세계 유일의 다중 카테고리 완전 관리형 명품 재판매 시장이며, 매년 30% 이상의 성장을 이끄는 경영진과 함께 올해 50% 성장했습니다.

또한, 판매되지 않은 상품에 대한 재고 위험 없이 재고의 99% 판매합니다.

 

순환 경제 = 2차 명품 시장은 거대할 것입니다.
추세는 분명하고 명확합니다.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 (MZ세대)는 지속 가능성에 관심이 있으며,  순환 경제를 지지합니다.

 

앞으로 얼마나 큰 시장일까요?
우리는 그것이 거대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REAL CEO Julie Wainwright도 마찬가지입니다. 

올 6월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Julie는 5년 안에 50억 달러의 GMV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는 약 15억 달러의 수익을 의미합니다.

 

요즘 REAL에 대한 회의론자들이 회사 비즈니스 모델의 경제적 실행 가능성에 의문을 제기하는 것과 유사하게, 

CVNA는 IPO 이후 동일한 비판에 직면했습니다.
재미를 위해 IPO 후 첫 1년 반 동안 CVNA가 거래한 방식과 지난 1년 반 동안 REAL의 주가 차트를 비교한 결과 REAL의 주가 차트가 마지막에 주가가 오르기 전의 CVNA와 비슷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흠 좀 비슷한데? ㄷㄷ

위의 내용은 주가 차트일 뿐이며 우연의 일치일 수 있지만 회의론자도 명품은 훌륭한 사업이라는 점을 인정해야 합니다.

 

머신러닝

Citron의 과거 투자 실수 중 하나는 회사가 값싼 가구를 온라인으로 판매하여 이익을 창출 할 수 없다는 주장에 Wayfair를 단락시킨 것입니다. 

회사의 재무 제표에 나타나지 않은 것은 데이터 과학이었습니다.
이것이 아마존이 Wayfair를 이길 수 없는 이유입니다. 

Wayfair가 가구 판매로 돈을 잃어가면서 우리가 놓친 것은 회사가 가격 모델을 완성하기 위해 고객 및 거래에 대한 매우 귀중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회사가 특정 산업에 대한 데이터를 다른 누구보다 많이 보유하고 있다면 이를 이길 수 없습니다.
오늘날 Wayfair와 REAL 사이에는 매우 강력한 유사점이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Great Hill Partners의 초기 Wayfair 투자자 Michael Kumin도 초기 REAL 투자자였으며 오늘날 이사회에 앉았을 때 이러한 유사점을 보았습니다. 

Wayfair의 CTO인 Jim Miller도 REAL의 이사회에 있습니다. 

REAL은 명품 재판매 시장을 파악했습니다.
구매자의 가장 큰 불만은 제품이 여전히 비싸고 소매보다 저렴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셀러들의 가장 큰 불만은 리얼의 테이크율이 너무 높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지난해 동사의 판매율은 99%였습니다.

다시 말해 REAL은 중간에 많은 이익을 얻고 있으며, Wayfair가 온라인 가구에서 한 것처럼 데이터 과학을 사용하여 가격 알고리즘을 완성했습니다.

 

 

 

럭셔리 명품은 훌륭한 비즈니스입니다
REAL은 패션이나 트렌드의 변화에 취약하지 않고 시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럭셔리 브랜드의 코트테일을 탈 수 있는 부러운 위치에 있습니다

(즉, REAL의 고객은 이미 Louis Vuitton과 Gucci가 무엇인지 알고 있습니다).
REAL은 Revolve와 Wayfair의 두 배인 AOV와 럭셔리 가격을 통해 세계에서 유일한 다중 카테고리 완전 관리형 럭셔리 재판매 시장으로서 

럭셔리 테이크율을 생성하여 어떤 경쟁자보다 인증된 Louis Vuitton 가방과 롤렉스 시계를 더 많이 판매합니다. 

REAL은 약 19%의 재판매 피어그룹 평균에 비해 35.7%의 프리미엄 인수율을 생성합니다.

 

REAL은 명품 시장에 얼마나 많은 데이터를 가지고 있을까요?

REAL은 2,300만 명 이상의 회원과 1,970만 개 이상의 품목이 판매된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만 REAL의 시장에서 잠재적인 구매자가 약 7억 3,300만 건의 아이템을 조회했고,

설립 이후 1,900만 개 이상의 아이템 판매가 발생했습니다.

REAL의 데이터는 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브랜딩, 패션 트렌드 및 가격 책정을 최적화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럭셔리 대기업에 매우 중요합니다. .

결론
구식 산업을 파괴하기 위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종단 간 솔루션을 사용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결코 무시하지 마십시오.

럭셔리 명품은 계속되고 재판매 시장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인증된 명품의 확실한 선도적 시장으로서 우리는 REAL이 현재 수준에서 투자자들에게 환상적인 위험/보상을 제공한다고 믿습니다.

 

 

#출처 : https://citronresearch.com

 

# 본 글은 주식의 매수, 매도 추천글이 아닙니다. 따라서, 본 글에서 거론된 주식의 매수, 매도는 투자자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 Disclaimer: The information contained herein is for informational purposes only. Nothing in this article should be taken as a solicitation to purchase or sell securities.

미국주식X미국개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