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불황에 더욱 강력한 미국주식 Top7 정보_미국주식x미국개미

반응형

 

 

선요약 : 경제가 흔들리는 불황(recession)에 더 강력한 미국 우량주식 Top7 정보모음

 

 

식사는 잡쉈어? 출처:넷플릭스 '수리남'



 

아무리 경기 침체가 와도 우리가 식사는 잡숴야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경기침체가 와도 소비를 줄일수 없는 그런 기업이 어떤곳들이 있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의 7개의 우량주는 경제가 흔들릴 때에도 그 자리를 지킵니다.
2007-2009년 글로벌 금융 위기 동안 Walmart Inc.(티커: WMT)는 Dow Jones Industrials Average의 전체 30개 구성종목 중 2008년 약세 시장의 시작과 끝 사이에 플러스 수익을 기록한 유일한 회사였습니다.

2020년 3월의 COVID-19 폭락기간 동안 Walmart는 2주 만에 모든 손실을 회복했으며,

펜데믹이 한창이던 2020년 4월에 새로운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하지만 월마트가 경기 침체기에 버틸 수 있는 유일한 우량 기업은 아닙니다.

7개의 현재 및 이전 Dow Jones 구성 요소 주식은 모두 2008년 폭락과 2020년 COVID-19 폭락 기간 동안 전체 시장보다 더 나은 성과를 보였습니다.

이 7개 기업의 뚜렷한 특징은 다음 경기 침체에도 탄력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월마트 _ 출처:pixabay


월마트(티커:WMT)
Walmart와 같은 할인 소매업체는 최고의 경기 침체 방지 기업입니다. 

사람들은 오랫동안 명품 쇼핑을 포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정기적으로 빵, 치약, 애완 동물 사료 및 기타 필수품을 사야 합니다.

그리고 상점에 가거나 월마트의 전자 상거래 사이트에서 쇼핑을 하든 결국 다른 임의 상품도 구매하게 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Walmart에서 쇼핑하는 것을 좋아할 수는 없지만, 가격 대비 가치가 더 높은 소매점은 거의 없습니다.

월마트 주식은 팬데믹 시대 쇼핑의 초기 이익이 사라지면서 지난 2년 동안 거의 보합세로 거래되었습니다.

공급망 및 인플레이션 문제도 Walmart의 이윤에 압박을 가했습니다.

그러나 Walmart는 변화하는 소비자 환경을 반영하기 위해 재고 주문을 조정하고 있습니다.

한편, 약화되는 경제는 앞으로 Walmart에서 더 많은 비즈니스를 추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맥도날드 _ 출처:pixabay.com


맥도날드(MCD)
맥도날드는 2008년 금융 위기 동안 주요 블루칩 중에서 가장 실적이 좋은 주식 중 하나였으며, 2020년에도 빠르게 반등했습니다.

월마트와 유사한 요소로부터 혜택을 받습니다.

사람들은 먹어야 하며 어려운 경제 시기에 저렴함이 다른 요소보다 우선합니다.

사람들은 더 화려하거나 미식가 옵션을 선호할 수 있지만, 맥도날드는 빠르고 맛있고 배부른 음식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경기 침체 기간 동안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맥도날드에는 많은 레스토랑 동료들과 차별화되는 또 다른 특혜가 있습니다.

바로 부동산 보유입니다.

맥도날드는 상업용 부동산의 세계 최대 소유주 중 하나입니다.

물가상승기에는 맥도날드 토지의 가치가 크게 상승하는 경향이 있어, 매출이나 이익이 일시적으로 감소하더라도 회사 전체의 가치는 상승합니다. ㄷㄷㄷ

맥도날드는 화려하지 않지만 불황기에 방어력이 강한점이 특징입니다. 

 

홈디포 _ 출처:homedepot


홈디포(HD)
대부분의 투자자는 Home Depot를 주택 시장과 연관시킵니다. 

그렇다면 2008년에 추락했겠죠? 

하지만, 그렇지 않았습니다.

Home Depot의 주가는 2008년에 12%만 하락한 반면 S&P 500은 37% 하락했습니다.

홈디포는 주택 및 모기지 시장의 문제로 경제가 무너지는 와중에도 그 자리를 지켰습니다.

즉, Home Depot는 단순히 신규 주택 건설에 대한 베팅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사실,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 사람들은 기존 생활 방식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주택 수리 및 유지 관리에 더 많은 돈을 지출할 수 있습니다.

집의 소유권 변경을 유발하는 압류 및 기타 사건으로 인해 건축 자재에 대한 추가 지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택 주기 전반에 걸친 Home Depot의 강세에도 불구하고, 다시 약세를 보이며 Home Depot의 운명과 하락을 예고하고 있으며, 주가는 9월 3주까지 연초 대비 31% 하락했습니다.

따라서 이것은 장기 투자자에게 저점을 잡을 기회가 아닐까요?

 

 

피앤지 _ 출처:linkedin


프록터 앤 갬블(PG)
프록터 앤 갬블(Procter & Gamble)은 오랜 기간 필수 소비재 분야의 대장주였으며,

현재 연간 매출이 약 800억 달러에 달합니다.

2010년대 회사는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성장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러나 개인 관리 및 청소 제품 대장인 이 회사는 지난 4년 동안 적어도 한 자릿수 중반의 유기적 성장을 기록하면서 연속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결과적으로 Tide, Pampers, Gillette, Head & Shoulders 및 Febreze는 불안정한 시기에 여전히 소비자들에게 많은 어필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P&G는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재구성하여 약한 브랜드는 매각하고 가장 강력한 카테고리 리더에 노력을 집중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소비자 선호도가 변하기는 하지만 P&G는 계속 승승장구 했습니다.

그 증거로 배당금을 66년 연속으로 인상하여, 배당 소득 투자자에게 최고의 안전한 피난처가 되었습니다.

 

 

statnews.com

화이자(PFE)
화이자는 지난 몇 년 동안 가장 성공적인 제약 회사 중 하나였습니다. 

데이터 분석 회사인 글로벌데이터(GlobalData)에 따르면, 화이자는 2020년에서 2021년 사이에 세계 20대 바이오 제약 회사 중 세 번째로 빠른 매출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그 기간 동안 오직 BioNTech SE(BNTX)와 Moderna Inc.(MRNA)만 화이자보다 수익이 나았습니다.

화이자 주식은 역사적으로 경기 침체와 경기 순환을 통해 잘 수행되었습니다.

인명구조의약품에 대한 수요는 경기 여건에 관계없이 안정적인 경향이 있으며,

정부를 의약품의 주요 구매자로 두어 경기변동으로부터 업계를 보호합니다.

현재 화이자 주가는 저평가되어 있습니다.

2022년 예상 수익의 8배 미만으로 거래되며 3.5%의 배당 수익률을 제공합니다.

 

 

존슨앤존슨 _ 출처:Ad Age


존슨앤존슨(JNJ)
건강 관리 부문은 경기 침체에 견딜 수 있는 주식을 찾을 수 있는 좋은 섹터입니다.

그리고 Johnson & Johnson은 해당 부문 내에서도 독특한 사례입니다.

J&J가 광범위하게 다각화되고 3개의 다른 주요 사업을 운영하기 때문입니다.

존슨앤존스는 일반적으로 이익의 약 절반을 기여하는 대규모 제약 사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의료기기가 있으며 J&J는 소비자 건강 및 웰빙을 위한 제품도 판매합니다.

이러한 사업부의 혼합은 J&J 비즈니스의 일부가 경제 또는 의료 산업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관계없이 더 나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합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병원들이 선택 수술을 연기하면서 의료기기 판매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다만 J&J는 병원이 정상화되면서 회복세를 보일 전망이다.

한편, 주식은 선행 이익의 16배 미만에 매도하고 2.7%의 배당 수익률을 제공합니다.

 

 

크래프트 하인즈 _ 출처:money.com


크래프트하인즈(KHC)
2008년으로 돌아가보면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보인 기업 중 하나는 크래프트였습니다. 

포장 식품 공급업체는 사람들이 외식 대신 집에서 더 많이 먹게 되면서 강한 수요를 누렸습니다. 

Kraft는 2008년부터 기업의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 Mondelez International Inc.(티커:MDLZ) 제과 및 음료 사업을 분사했습니다. 그 후 Kraft는 업계를 정의하는 Heinz와 합병했습니다.

그 후 얼마 동안 Kraft Heinz는 합병 후 느린 성장과 과도한 부채 문제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저점에서 급격히 반등했습니다. Kraft는 인플레이션의 물결이 상당한 가격 인상을 허용하면서 더 나은 판매 환경을 누렸습니다.

주가는 다시 한 번 저렴하여 올해 예상 수익의 13배 미만으로 거래되며 4.6%의 배당 수익률을 제공합니다.

이는 안정적인 방어주로서 매력적인 밸류에이션입니다.

 

#출처:Money.com , Usnews.com

 

 

# 반박시 선생님 의견이 맞습니다.

# 본 글은 주식의 매수, 매도 추천글이 아닙니다. 따라서, 본 글에서 거론된 주식의 매수, 매도는 투자자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 Disclaimer: The information contained herein is for informational purposes only. Nothing in this article should be taken as a solicitation to purchase or sell securities.

 

미국개미 메인페이지로 이동!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