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오토존(AZO):차량 반도체 부족 진짜 수혜주!_미국주식x미국개미

반응형

 

 

선요약 : 차량 반도체 부족으로 인하여, 미국 평균차량수명은 12.2년으로 최고치 돌파! 미국 최대 차량부품업체 오토존(AZO) 정보

오토존 _ 출처:fortune

이 자동차 부품 소매업체는 미국 대부분 지역에 있습니다.
우수한 주식은 종종 더 넓은 시장을 강타합니다. 

그 이유는 기반 사업이 매년 성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많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더 높은 가격으로 판매하는 조합에서 발생합니다.

지난 10년 동안 매년 19%씩 복합적으로 계산하면 애프터마켓 자동차 부품 소매업체 AutoZone 오토존(티커:AZO)에 대한 10,000달러 투자는 이제 거의 57,000달러의 가치가 있습니다.

이는 해당 기간 동안 S&P 500 지수의 11.9% 연간 총 수익률보다 훨씬 나은 수치입니다. 

과거의 성과가 미래의 결과를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회사의 성과는 계속될 것으로 보이며, 성장에 초점을 맞춘 투자자들이 주식을 매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기 이유가 있습니다.


증가하는 순매출액과 이익
8월 말 현재 AutoZone의 기업 공간에는 미국, 멕시코 및 브라질 전역에 약 7,000개의 매장이 있습니다. 

가장 큰 경제 세 곳에서 이러한 광범위한 입지는 지금까지 수년 동안 회사에 배당금을 지불했습니다.

그리고 AutoZone 매장에 대한 많은 소비자의 근접성은 COVID-19 전염병 동안 회사와 소비자 모두에게 특히 유익했습니다. AutoZone의 순매출은 8월 27일 마감된 4분기 53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8.9% 증가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AutoZone의 순매출을 높인 주요 추세 중 하나는 4분기에도 계속 나타났습니다. 

바로 미국 자동차의 노후화였습니다. 

올해까지만 해도 미국의 평균 차량은 12.2년이라는 새로운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러한 추세가 지속되는 데는 다양한 요인이 작용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반도체 칩의 공급망 문제로 인해 자동차 제조업체의 신차 생산이 제한되었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휘발유 가격과 인플레이션이 신차 구매에 대한 수입을 잠식했습니다.

그 결과, 더 많은 소비자들이 중고차를 유지하기 위해 자동차 부품 소매업체로 눈을 돌렸습니다. 

AutoZone의 비교 매장 매출은 4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6.2%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118개의 매장을 열면서 분기 동안 회사의 나머지 순매출 성장에 기여했습니다.

AutoZone의 희석 주당 순익(EPS)은 4분기에 $40.51로 전년 대비 13.4% 증가했습니다. 

높은 비용으로 인해 회사의 순이익률은 분기에 15.1%로 85bp 하락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수익성 하락은 AutoZone이 입증된 빠른 속도로 자사주를 소각할 수 있는 능력으로 상쇄된 것 이상이었습니다. 

현재까지 2분기 가중평균 희석주식수는 9.9% 감소한 2000만주를 기록했다.

그리고 4분기에 대한 AutoZone의 인상적인 모멘텀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멕시코와 브라질의 국제적 확장과 상당한 자사주 매입 덕분에 애널리스트들은 향후 5년 동안 연간 희석 EPS 성장률을 13.3%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재정적으로 탄탄한 오토존
AutoZone의 유망한 성장 예측이 투자자들을 사로잡기에 충분하지 않다면, AutoZone의 견고하고 강화되는 재무 상태는 충분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2022년 회계연도에 이자보상배율은 17.1(이자 및 세금 차감 전 수익 33억 달러/이자 비용 1억 9200만 달러)으로 집계됐다. 이는 2021년의 이자보상배율 15.1(EBIT 29억 달러/이자 비용 1억 9500만 달러)에 비해 완만한 개선이었다. AutoZone의 재무 건전성은 거의 모든 경제 환경의 반대편에서 더 크고 더 잘 나올 수 있도록 안전 마진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것은 격동의 시기에 주주들에게 마음의 평화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그 펀더멘털에 기초하여 AutoZone의 주식에 대한 설득력 있는 주장이 있습니다. 그러나 주식은 시장에서 가치가 있다는 인식을 얻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이것은 14.7의 선도 가격 수익(P/E) 비율로 입증되며, 이는 전문 소매 산업의 평균 배수인 12.7보다 훨씬 높지 않습니다. 

AutoZone의 연간 이익 성장률 13.3%가 전문 리테일 업계의 9.9% 전망보다 훨씬 높다는 점을 감안하면 자동차 부품 리테일러로서는 매력적인 밸류에이션입니다.

 

#출처 : fool.com

 

# 반박시 선생님 의견이 맞습니다.

# 본 글은 주식의 매수, 매도 추천글이 아닙니다. 따라서, 본 글에서 거론된 주식의 매수, 매도는 투자자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 Disclaimer: The information contained herein is for informational purposes only. Nothing in this article should be taken as a solicitation to purchase or sell securities.

 

미국개미 메인페이지로 이동!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