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아메리칸워터웍스(AWK):배당성장하는 미국수자원공사_미국주식x미국개미

반응형

 

 

선요약 : 미국 최대 상수도 기업! 배당성장주 아메리칸 워터 웍스 American Water Works (티커:AWK) 배당률은 1.69% 이며,  최근 3년간 평균 11억 달러의 세전이익을 기록했지만 법인세 실효세율은 0.1%에 불과함. 지루하지만 알짜기업.

 

출처:AWK IR 자료

 

미국 물 유틸리티 산업은 인구의 약 85%가 도시 유틸리티에서 상수도 및 하수도 서비스를 받는것들로 매우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아메리칸 워터 웍스 (티커:AWK)의 경영진은 2026년까지, 지방자치시의 유틸리티를 인수하기 위해 최대 20억 달러를 책정했으며, 요금 변경을 통해 유사하게 회수할 수 있는 내부 시스템 업그레이드 지출을 포함하여, 해당 기간 동안 최대 140억 달러의 성장을 위한 투자를 할당했습니다.

배당금 수익률이 지속적으로 2%를 훨씬 밑도는 것으로 입증되는 바와 같이 상대적으로 높은 성장은 분명히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이었습니다.

 

높은 인플레이션과 공격적인 연준 긴축 정책으로 가격을 책정하기 시작하면, 상대적으로 낮은 수익률은 유틸리티 경쟁사에 비해 AWK에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게다가 PER은 40대고, 2022년 초 주가 하락 이후에는 20대에서 동종 기업과 비슷해졌습니다.

즉, 시장은 인플레이션과 금리에 대한 기대 변화에 비추어 단순히 AWK를 재평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연초에 비정상적으로 큰 폭으로 하락한 이후로 AWK는 괜찮았습니다. 

사실, 지난 6개월 동안 유틸리티 회사와 마찬가지로 S&P 500을 확고하게 능가했습니다.

모든 배당 주식의 경우 중요한 질문은 배당금이 안전한지 여부입니다.

회사는 이익의 55~60%를 배당금으로 지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공개적으로 밝혔습니다.

 

2022-2026 목표 배당성장률 7~10% _ 출처:AWK IR자료



American Water Works는 2026년까지 EPS 성장률이 7%에서 9%에 이를 것으로 확인했기 때문에 향후 4년 동안 높은 한 자릿수 배당 성장이 매우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AWK가 이미 연간 배당 성장률 9.4를 달성했다는 점을 고려할 때 더욱 그렇습니다. 

지난 3년 및 5년 동안 각각 % 및 9.6%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배당 성장은 투자자들이 인플레이션의 잠식 효과를 상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 American Water Works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본 지출에 대한 대가로 합리적인 요금 인상을 허용할 수 있는 건설적인 규제 기관과 함께 지역 검색에 계속 집중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2022년 초 밸류에이션 재설정으로 인해 주가가 저조한 성과를 거두었음에도 불구하고, American Water Works는 여전히 매력적인 수익과 강력한 배당성장이 기대됩니다.

 

#출처 : ir.amwater.com/ir-home/default.aspx 및  www.moneyshow.com  

 

# 반박시 선생님 의견이 맞습니다.

# 본 글은 주식의 매수, 매도 추천글이 아닙니다. 따라서, 본 글에서 거론된 주식의 매수, 매도는 투자자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 Disclaimer: The information contained herein is for informational purposes only. Nothing in this article should be taken as a solicitation to purchase or sell securities.

 

미국개미 메인페이지로 이동!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