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버라이즌(VZ) vs AT&T(T) 통신주 대장 비교 _ 미국주식 X 미국개미

반응형

 

 

선요약 : 버라이즌이 좀 나아보이지만, AT&T가 이상하게 더 좋더라...

 

 

 

 

 

Source : fool.com

 

 

 

Verizon Communications (NYSE : VZ)와 AT & T (NYSE : T)는 오랫동안 서로의 주요 경쟁상대였습니다. 

오랫동안 통신 서비스 제공 업체로서,, 소비자가 휴대 전화로 전환하기 시작한 이래로 동일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싸웠습니다. 이제 T-Mobile과 함께 통신 산업이 5G로 전환함에 따라 무선 비즈니스 경쟁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버라이즌과 AT & T가 추구 한 접근 방식은 각 텔레콤 주식을 다른 궤도로 가져 왔습니다.

이러한 경로는 어떤 주식이 투자자에게 더 많은 수익 잠재력을 제공하는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AT & T는 콘텐츠 사업에서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 최근 몇 년간 DirecTV와 Time Warner를 인수하여 5G가 아닌 분야에도 투자했습니다.

그러나 스트리밍 서비스는 위성 TV 서비스 가격을 낮췄습니다. 또한 현재 WarnerMedia로 알려진 AT & T의 컨텐츠 자회사는 Netflix 및 Disney와의 치열한 경쟁에 직면해 있습니다.

시장은 버라이즌의 방식을 더 선호 한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10 년 동안 Verizon의 주식은 꾸준히 상승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버라이즌 주식은 112.2 % 증가했습니다.

AT & T의 문제는,, 지난 분기 기준으로 1,147 억 2 천만 달러에 달하는 장기 부채 증가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이는 버라이즌의 장기 부채 1 억 6,560 억 달러와 비교됩니다.

각 회사가 5G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매년 수십억 달러를 소비함에 따라 부채수준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채는 AT & T에 더 많은 압력을가했으며, 가입자 수의 감소로 인해 AT & T가 DirecTV를 매각 할 것이라는 소문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침체로, AT & T 주식을 매도했습니다.

현재 P / E 비율은 약 15.7로, 이익 감소로 인해 올해 9.5 % 감소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널리스트들은 이익 성장이 재개 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향후 5 년간 매년 평균 3.4 %의 성장을 기대합니다. 이는 Verizon과 대조적입니다. 버라이즌의 현재 P / E 비율은 약 12.3으로 AT & T보다 낮은 배수로 거래됩니다. 

애널리스트들도 올해 버라이즌의 수입 감소는 1 %에 불과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여전히 5 년 평균 성장률은 연간 1.9 %에 불과해 향후 몇 년 동안 AT & T보다 실적이 저조 할 수 있습니다.

AT & T가 Verizon을 능가하는 것 중 하나는 배당금입니다. 현재 AT & T의 현재 배당률은 약 7 %로 Verizon의 배당률인 약 4.6 %보다 훨씬 높습니다. 

S & P 500의 평균 배당 수익률이 약 2 %라는 점을 고려하면 두 회사 모두 풍부한 배당금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약 64.5 %의 지불금 비율로 AT & T는 더 비싼 부채 부담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AT & T는 배당금이 35 년 증가한 배당 귀족 지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상태를 포기하면 주식에 수년간의 고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가능하면 배당을 지속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주주들에게 이익이됩니다.

버라이즌의 더 적당한 배당은 더 적은 압력에 직면합니다. 약 51.7 %의 배당률로 인해 회사 이익의 대부분이 배당금으로 들어갑니다.

더욱이 15 년간의 배당 증가로 회사는 배당 귀족 지위의 축복이나, 큰 부담이 없습니다.

그러나 그 행진에서 멀어지면 주식에 약간의 고통이 생겨 버라이즌 이사회가 연간 지불금 인상을 계속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5G의 등장은 아직 발명되지 않은 기술 혁신을 촉발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성장률이 낮더라도 두 회사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배당이 적고 부채 수준이 낮기 때문에 Verizon이 위험 회피 투자자에게 더 적합 할 것입니다. 

또한 지난 10 년간 버라이즌 주식의 훨씬 높은 성장률로 많은 사람들이 보상을 받을 것입니다.

그러나 과거 퍼포먼스가 미래 결과를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과거 퍼포먼스가 미래 결과를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AT & T는 회사의 5G 부분에 어떤 일이 있어도 5G에서의 역할 때문에 번영해야합니다.
이는 주가의 장기 연체 성장을 촉발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배당금이 상승하고 고가 임에도 불구하고 배당 귀족 신분을 포기할 가능성은 낮습니다.
따라서 AT & T는 위험을 감수하고자하는 투자자에게 탁월한 선택입니다.

 

 

2020/05/13 - [미국주식] - AT&T 사야할까? _ 미국주식 X 미국개미

 

AT&T 사야할까? _ 미국주식 X 미국개미

선요약 : 부채가 상당하지만, 감당할만하며, HBO MAX와 5G가 기대됨. AT & T (NYSE : T)는 최근 인수 및 관련 부채 누적으로 비난을 받았습니다. COVID-19 전염병으로 인해,, 특히 높은 부채는 모든 회사에��

usant.tistory.com

2020/05/10 - [미국주식] - 시가배당률 3%이상의 시가총액 상위 Top 12 우량기업_ 미국주식 X 미국개미

 

시가배당률 3%이상의 시가총액 상위 Top 12 우량기업_ 미국주식 X 미국개미

선요약 : 시가배당률 3%를 넘으면서, 시가총액 상위 우량 기업 12개를 조금씩 모아가자. 배당도 받고 성장도 하고 우량한 기업이 미국 주식시장에 너무 많습니다. (제이피모건, 버라이즌, AT&T, 화��

usant.tistory.com

2020/05/09 - [미국주식] - 통신주 대장 버라이즌(VZ) vs AT&T(T) 비교 _미국주식 X 미국개미

 

통신주 대장 버라이즌(VZ) vs AT&T(T) 비교 _미국주식 X 미국개미

선요약 : 버라이즌(VZ) 이냐 AT&T (T) 냐 선택하기 힘들땐 반반전략! 하지만 객관적인 수치로 비교해보자. 버라이즌 (VZ) VS AT&T (T) VZ Ticker T 6.90% 5y earning growth 8.90% ★ ★ 32.30% Net debt to EV 4..

usant.tistory.com

 

# 본 글 주식 매수 매도 추천이 아닙니다. 본 글에서 거론된 주식의 매수,매도는 투자자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