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보유하기에 너무 위험한 주식 4가지 _ 미국주식 X 미국개미

반응형

 

핀둬둬 Pinduoduo

 

선요약 : 루이싱커피, 차이나모바일, 핀둬둬, GSX테크에듀 위험하니 조심하자~

 

최근 미국에 상장된 중국 주식의 많은 투자자들은 외국 정부에 의해 통제되거나 미국 회계 감사관에게 책을 공개하지 않는 회사를 상장 폐지 할 수있는 새로운 상원 법안에 의해 약탈당했습니다.

이 법안은 여전히 하원의 승인을 받아야 하고, 트럼프 대통령이 법으로 서명해야하지만, 양당의 지지를 얻고 있습니다.

이처럼 어렴풋한 위협으로 인해, 이 불안정한 시장에서 중국 주식에 대한 투자를 유지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바이두 Baidu 와 알리바바 Alibaba 를 포함한 몇몇 주요 기업들은 이미 주식을 상장 폐지하지 않겠다고 선언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안된 법안은 다른 많은 중국 기업들에게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소유하기에는 너무 위험 할 수있는 4 가지 종목을 살펴봅시다.

 

 

1. 루이싱 커피 Luckin coffee


Luckin Coffee (NASDAQ : LK)는 지난 5 월 IPO 이후 3 자리 숫자의 매출 성장과 빠른 확장으로 투자자들을 현혹시켰다. 

이번 1 월 IPO 가격은 17 ~ 50 달러로 급상승했다.
나스닥은 이미 상장 폐지 통지를 했지만 주식은 중단되기 전에 약 4 달러로 급락했으며, 최근에 다시 거래를 시작했다.
이 주식은 데이트레이더들에게 호소력이 있을지 모르지만 분명히 파산되었습니다. 

2. 차이나 모바일 China mobile
저는 중국 최대의 무선사업자인 China Mobile (CHL).

좀 더 평범한 시장에서 차이나 모바일은 보수적인 투자자들에게 건전한 투자가 될 것입니다.

지난 몇년간, 9 억 9,700 만 명의 무선 고객과 1 억 9,300 만 명의 유선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배당 수익률 (연간 수익 기준)은 3% ~ 6%로 유지되었습니다.

그러나 China Mobile과 상장 기업 China Unicom (NYSE : CHU), China Telecom (NYSE : CHA)은 모두 국가 지원 기업입니다.

중국 정부는 세 통신사를 모두 통제하고 관리 담당자를 교대하고 거래를 지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안된 상장 폐지 법안이 통과되면, 정부의 지분은 즉시 뉴욕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는 주식을 disqualify됩니다.

 

3. 핀둬둬 Pinduoduo
알리바바와 징동닷컴 JD.com 에 이어 중국에서 세 번째로 큰 전자 상거래시장 인 Pinduoduo (NASDAQ : PDD)는 두 자릿수의 강력한 매출 성장을 가져오면서 손실은 크게 줄었습니다.

핀둬둬 Pinduoduo는 쇼핑객들이 대량 구매를 할 수 있도록 장려함으로써, 붐비는 전자 상거래 시장에서 틈새 시장을 개척했습니다.

미국 무역 대표 사무소에 의해, 위조품에 대한 "유명한"시장으로 블랙리스트에 등재되었습니다.


Pinduoduo는 가맹점에 대한 엄격한 처벌로 위조품을 씻어 내려고했습니다.
구매자를 유치하기 위해 Pinduoduo는 판매자가 Alibaba 및 JD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도록 설득했습니다.  그러나 자체 비용으로 차액을 보조했습니다.
이 "모든 비용으로 성장"전략은 스타벅스에 도전 한 Luckin의 청사진과 유사하며, 알리바바와 JD와의 손실을 주도하는 전쟁을 벌이면서 투자자에게 역효과를 줄것입니다.

4. GSX 테크에듀 GSX Techedu
중국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GSX Techedu (NYSE : GSX)는 처음에는 꿈의 성장 주식처럼 보였습니다.

조정 순이익이 617 % 급증하면서 작년 매출은 432 % 증가했다.

또한 COVID-19 위기는 더 많은 학생들이 온라인 과정에 등록함에 따라 새로운 순풍(tailwind)이 발생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다수의 숏셀러가 GSX를 차세대 Luckin Coffee라고 불렀으며,

매출 및 학생 수치를 조작하고 판촉 행사를 통해 성장을 맹세했으며 심지어 채팅 봇으로 교실을 채워 환상을 유지했다고 했습니다.

GSX는 이러한 주장을 부인했지만, 유죄 판결을 받기 전에 Luckin을 매각한 회사인 Muddy Waters는 최근 주식에서 큰 매도 포지션을 공개했습니다.

GSX는 결국 해소될 수 있었지만 이러한 비난으로 인해, 이 주식을 소유하기에는 너무 위험합니다.

 

 

 

2020/05/28 - [미국주식] - 2020.05.28 골드만삭스 추천주식 _ 미국주식 X 미국개미

 

2020.05.28 골드만삭스 추천주식 _ 미국주식 X 미국개미

선요약 : 추천 자주하는 골드만삭스,,, 이번엔 우량주들이 많이 포함되서 불안하다... 팔아야하나? ㄷㄷ 25. RingCentral 링센트럴 RNG Ticker: RNG Number of hedge funds with stock as top 10 holding: 17 Yea..

usant.tistory.com

2020/05/20 - [미국주식] - 2020년 배당달력_배당일정 한눈에 보기 _ 미국주식 X 미국개미

 

2020년 배당달력_배당일정 한눈에 보기 _ 미국주식 X 미국개미

선요약 : 주요 기업들의 배당월 한눈에 보기 #출처 : dividend hunter instagram # 본 글은 주식 매수 매도 추천글이 아닙니다. 본 글에서 거론된 주식의 매수,매도는 투자자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

usant.tistory.com

2020/04/28 - [미국주식] - 2020년 세계 최고 부자 순위 _ 미국주식 X 미국개미

 

2020년 세계 최고 부자 순위 _ 미국주식 X 미국개미

선요약 : 1. 제프베조스 아마존(AMZN). 2. COVID19로 인하여 신흥 부자들 많이 생김. (=> 줌 비디오 Eric Yuan) 3. 시대의 흐름인지 아니면 COVID-19로 인한 시대의 변화 속도가 빨라진것인지 의문 4. 위기는 ��

usant.tistory.com

 

# 본 글 주식 매수 매도 추천이 아닙니다. 본 글에서 거론된 주식의 매수,매도는 투자자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