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필립모리스(PM):스웨디시매치 인수 임박?_미국주식x미국개미

반응형

 

 

선요약 : 필립모리스(티커:PM) (시가배당률 6.12%) 는 스웨디시매치(Swedish Match)를 인수할까? 현재배당률이 매우 매력적이다.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 (티커:PM)
시가총액: 128.68 billion USD
배당수익률: 6.12%


Philip Morris International(티커:PM) 주식은 2022년에 상대적으로 좋은 실적을 내고 있습니다.

S&P 500 지수의 거의 19% 하락한 것에 비해, 필립모리스의 주가는 연초부터 현재까지 보합세입니다.

그리고 분석가들은 앞으로 더 많은 상승 여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S&P Global Market Intelligence에 따르면 PM의 컨센서스 목표주가는 $109.16로 현재 주가보다 약 14% 높습니다.

아이코스 _ 출처:pixabay
스웨디시매치 제품들 _ 출처:스웨디시매치


CFRA Research 애널리스트 Garrett Nelson은 목표주가가 $120로 훨씬 더 높습니다. 

Nelson은 또한 PM 주식에 대해 "매수" 등급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시장 배경에서 연간 $5.00의 매우 수익성 높은 배당금을 고려한 후에도 PM의 방어적 특성과 총 수익 잠재력을 계속 좋아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월스트리트의 고액 배당금 중 하나의 배당금을 포함하면 PM의 연간 총 수익률은 3.3%입니다.

 

모니카벨루치 누님  _  출처:영화 '말레나'



한편, 회사는 글로벌 입지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필립 모리스는 지난 5월 ZYN(니코틴 파우치), America's Best Chew(씹는 담배), General(snus), Longhorn(moist snuff) 등의 금연 브랜드인 Swedish Match를 인수하기 위해 160억 달러를 지불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현재 10월에 만료될 예정인 제안된 인수의 잠재적 장애물 중 하나는 Elliott Management입니다. 

행동주의 투자자는 두 회사가 합병을 발표한 후 Swedish Match에서 자리를 잡았습니다. 

월스트리트 저널에 따르면, 헤지펀드가 필립 모리스와 스웨디시 매치에게 더 높은 판매 가격을 받도록 압력을 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Elliot은 Philip Morris가 스톡홀름에 기반을 둔 회사의 90% 이상을 인수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16억 달러의 Swedish Match 주식을 인수해야 합니다.

ZYN이 니코틴 파우치 사업의 64%를 차지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Swedish Match의 성공적인 인수는 PM의 금연 제품에 대한 세계 시장 점유율을 높일 것입니다. 

또한 필립 모리스가 2008년 분사될 때까지 전 소유주인 Altria Group 알트리아그룹(티커:MO)과 직접적인 경쟁을 하게 될 것입니다.

 

스웨덴 법에 따라 Swedish Match 주주의 90%는 10월 21일 이전에 제안을 승인해야 하지만 일부는 세계 최대 경구 니코틴 제품 제조업체 중 하나에 대한 160억 달러(주당 106SEK) 입찰에 반대했습니다. .

필립 모리스의 CEO인 Jacek Olczak은 로이터와의 인터뷰에서 최초 입찰 이후 글로벌 거시 경제 환경이 바뀌었기 때문에 이 제안이 "훨씬 더 매력적"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달 초 Elliott Investment Management는 PMI의 제안 이후 스웨디시 매치에서 쌓아온 지분이 5.25%에 도달하여 최대 주주 중 하나가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행동주의 투자자는 현재 조건으로 입찰에 반대할 계획이었다고 블룸버그가 7월에 보도했습니다.

Olczak은 두 회사의 투자자를 정기적으로 만났지만 신원을 밝히기를 거부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나는 단지 정기적으로 투자자들과 이야기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필립 모리스가 제안을 늘릴 것인지에 대한 언급을 거부했습니다.

 

과연.. 필립모리스는 스웨디시매치를 인수할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참고로 담배는 몸에 해롭습니다.

 

금연상담전화 1544-9030

 

#출처 : reuters.com

 

# 반박시 선생님 의견이 맞습니다.

# 본 글은 주식의 매수, 매도 추천글이 아닙니다. 따라서, 본 글에서 거론된 주식의 매수, 매도는 투자자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 Disclaimer: The information contained herein is for informational purposes only. Nothing in this article should be taken as a solicitation to purchase or sell securities.

 

미국개미 메인페이지로 이동!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