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1등 기업 주식을 사라_서평

반응형

 

 

선요약 : "1등 기업 주식을 사라"의 서평 (독후감) _ 전 세계 상위 부자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부자들은 모두 주식부자다. 또한,  주식시장에도 파레토 법칙이 적용된다(20대80법칙), 글로벌 1등 기업 주식은 많이 오르고 적게 내린다.

 

재미:★★★☆☆

 

공감:★★★

 

유익성:★★★★

 

 

 

 

 

이 책을 읽어야할 대상 :

이 책은 미국주식투자를 시작하려고 하는데, 방법을 잘알지 못하는 개인투자자들에게 필요한 책으로 생각됩니다. 이 책을 읽는 사람들에게, 글로벌 1등기업을 예시로 분석하면서, 투자원칙과, 손실제거하는 방법, 절세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여, 따라하기 쉬운 가이드가 될 것 같습니다.

 

가독성 :

매우 높습니다. 이 책은 정말 간결하고, 쉬운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술술 읽히고, 이해하기 쉽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점 :

초반에 국내주식들과 비교하면서, 자연스럽게 미국주식 글로벌 1등 기업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하는 논리적 전개가 매우 설득력이 있고, 구체적인 사례와 역사적인 사실(차트), 팩트를 제시하는 부분이 좋았습니다.

 

 

중요하게 기억해야 할 내용들 :

 

최근 전 세계 시가총액의 최상위 기업이면서, 각 분야에서 글로벌 1등인 Top10 기업들인,

 

애플(AAPL), 마이크로소프트(MSFT), 아마존닷컴(AMZN), 구글(알파벳)(GOOG,GOOGL), 테슬라(TSLA),

페이스북(FB), TSMC(TSM), 존슨앤드존슨(JNJ), 비자(V), 프록터앤드갬블(PG)

 

의 비즈니스모델 (어떻게 돈을 벌고 있는지)와 최근 사업실적 및 주가 흐름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특히, 위에서 언급한 기업들의 공통점이 (테슬라와 아마존을 제외) 영업이익률이 20%이상이라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또한, 인덱스펀드, 액티브펀드, 패시브펀드의 차이점과 장단점 비교도 매우 유익했으며,

 

지수추종의 경우,

 

다우지수가 3년연속 하락하면, 그때는 역사적으로 엄청난 기회였다는 사실(fact)

 

S&P500지수 추종은 15년 이상하면 손실위험이 거의 제로(0)이라는 역사적 사실

 

기타, 절세방법, 퇴직연금, 연말정산 등 실제적이며 유익한 내용이 많았습니다.

 

 

 

# 본 글은 주식 매수 매도 추천글이 아닙니다. 또한, 단순한 정보 정리를 위함이며, 투자 권유를 위한 글은 아닙니다.

# 본 글에서 거론된 주식의 매수, 매도는 투자자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1등 기업 주식을 사라, 스마트북스, 9791190238458, 이일영 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