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올해 가장 큰 손실을 입은 S&P500 기업주식 Top10_미국주식x미국개미

반응형

 

 

선요약 : 올해 가장 큰 손실을 입은 S&P500 기업주식 1. 페이팔(PYPL) 2.모더나(MRNA) 3.엣시(ETSY) 4.메타플랫폼스(FB) 5.넷플릭스(NFLX) ...

S&P 500은 연초 대비 거의 9% 하락했습니다.
S&P 500에서 가장 많이 하락한 주식들에는 최소한 몇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우선, 그들은 모두 현재까지 가격 기준으로 최소 27% 하락한 약세 시장 영역에 진입했습니다. 

이들 주식 중 일부는 작년의 가장 큰 승자 중 하나였던 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2021년에 팬데믹 또는 COVID-19 회복 플레이로 랠리를 펼쳤던 많은 주식이 올해 이익의 상당 부분이 증발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또한 2022년에는 인플레이션, 금리 불안 및 지정학적 긴장이 고가의 성장주에 특히 큰 타격을 입혔습니다. 

이러한 긴장된 배경과 감정의 급격한 변화는 비정상적으로 고통스러운 실적 시즌을 초래했습니다. 


이것들은 올해 S&P 500에서 가장 큰 손실을 입은 기업의 가격 하락을 이끄는 요인 중 일부일 뿐이며 아래 표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먼저 몇 가지 주목할 만한 항목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올해 가장 많이 하락한 S&P500 기업 _ 출처:kiplinger

 

Facebook 모회사 Meta Platforms(FB)의 주가는 4분기 보고서를 게시한 후 2월 17일까지 연초 대비 38% 이상 하락했습니다. 

Apple(AAPL)의 iOS 개인 정보 설정 변경이 FB의 핵심 광고 비즈니스를 방해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메타 사용자는 TikTok 및 기타 경쟁업체를 위해 플랫폼을 떠나고 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회사는 암울한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그리고 수십억 달러를 메타버스에 쏟아 붓고 있습니다. 

아마도 수익이 보장되지 않는 10년에 걸친 프로젝트일 것입니다. 

FB는 2022년에 3,560억 달러의 시장 가치를 감소시켜 시가 총액 가중 S&P 500에 큰 타격을 입혔습니다.


PayPal Holdings(PYPL)는 2월 17일까지 S&P 500에서 가장 큰 손실을 보였으며 44% 이상 하락했습니다. 월스트리트의 컨센서스 추정치를 하회하는 분기별 수익이 타격을 입었지만 더 큰 피해는 사용자 성장의 부족이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최악의 것은 PYPL의 축소된 수익 및 이익 예측이었습니다.

고가의 성장주는 과거와 미래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할 때 이 시장에서 기회가 없습니다.

일련의 애널리스트 강등 및 목표 가격 인하가 매도 압력을 가중시켰습니다.

최근 2022년 수익 추정치와 목표주가를 낮추었지만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 아르거스 리서치의 애널리스트 스티븐 비거는 "투자자들의 신뢰를 회복하려면 몇 분기 더 나은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Moderna(MRNA)는 2021년 S&P 500 최고의 주식 중 하나로 140% 상승했습니다.

그러나 높이 날수록 더 세게 떨어집니다.

투자자들이 팬데믹의 반대편에서 회사의 재산을 평가함에 따라 주가는 연초 대비 40% 이상 하락했습니다.

UBS Global Research는 개발 중인 약물의 잠재력을 인용하여 1월 말 Neutral(Hold와 동일)에서 MRNA의 적용 범위를 시작했습니다.

분석가 엘리아나 멀(Eliana Merle)은 고객에게 보낸 메모에서 "MRNA의 플랫폼은 COVID-19 이외의 중요한 응용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현재 수준은 현재까지의 과학을 기반으로 한 이러한 잠재력을 반영합니다.

"단기적으로, 우리는 COVID-19가 여전히 주요 초점이자 주식의 단기 변동성의 원천이라고 생각합니다."

 

 

규칙 없음:넷플릭스 지구상 가장 빠르고 유연한 기업의 비밀, 알에이치코리아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출처 : kiplinger.com

 

 

# 반박시 선생님 의견이 맞습니다.

# 본 글은 주식의 매수, 매도 추천글이 아닙니다. 따라서, 본 글에서 거론된 주식의 매수, 매도는 투자자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 Disclaimer: The information contained herein is for informational purposes only. Nothing in this article should be taken as a solicitation to purchase or sell securities.

 

미국개미 메인페이지로 이동!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