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스페이스X(SpaceX) 1/10 주식 분할_미국주식x미국개미

반응형

 

 

선요약 : 테슬라(티커:TSLA)의 일론머스크(Elon Musk)가 이끄는 스페이스X (SpaceX)는 1/10 주식분할을 시행할 예정이다.

화성갈끄니끄앗... _출처:New york post

로켓 및 우주 기술 회사 SpaceX의 설립자인 테슬라Tesla(TSLA)의 일론머스크 Elon Musk는 12월에 3억 3,735만 달러를 모금했다고 증권 거래 위원회에 보고했습니다.

이 자금 조달 라운드는 의심할 여지 없이 10월에 이미 1,000억 달러에 도달한 회사의 가치가 급등하게 만들었습니다. 

당시 주가는 SpaceX 주당 560달러였습니다.
현재 이 회사는 아직 상장되지 않았지만 분할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CNBC의 보고서에 따르면 SpaceX는 비상장 주주에게 주식을 10:1 비율로 분할할 것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계획을 실행하면 각 주당 가치는 주당 $56로 됩니다.

펀더멘탈은 그대로!
SpaceX는 CNBC가 입수한 전사적 이메일에서 "분할은 회사의 전반적인 평가나 SpaceX 보유의 전체 가치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SpaceX가 주식을 분할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 결정은 회사의 펀더멘털이나 행동의 펀더멘털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상장 기업은 주식이 개인 투자자의 손이 닿지 않는 범위에서 주식을 분할합니다.

구글의 모회사인 알파벳(Alphabet)은 최근 주식 분할을 발표해 시장을 흥분시켰습니다. 

전자 상거래의 거인 아마존(AMZN) 도 할 수 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분할의 주요 이유 중 하나는 주가를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여 더 많은 투자자를 유치하기 위함입니다. 

이를 통해 회사는 또한 주식의 유동성을 개선하기를 희망합니다.

Tesla는 2020년 8월에 5:1 분할을 발표하여 모든 Tesla 주주에게 자신이 소유한 Tesla 주식 1주당 회사 주식 5주를 제공했습니다.

SpaceX의 가치는 최근 몇 년 동안 회사의 기금이 모일 때마다 치솟았습니다. 

차세대 로켓 Starship과 글로벌 위성 인터넷 네트워크 Starlink라는 두 가지 중요한 프로젝트에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막대한 재정적 수단이 필요합니다.

많은 투자가 필요한 두 가지 프로젝트
SpaceX의 첫 번째 소비자 제품인 Starlink는 수천 개의 작은 저궤도 위성 네트워크로 구동되는 고속 인터넷입니다.
이 회사는 이미 2,000개 이상의 Starlink 위성을 발사했으며 전체 목표는 약 12,000개입니다.
SpaceX를 달과 화성으로 운송할 수 있는 회사로 만들려는 Musk의 계획이 Starlink의 나머지 수익모델입니다.
SpaceX는 몇 주 전에 표준 서비스의 5배에 달하는 인터넷 광대역 서비스인 Starlink Premium을 선보였습니다.

표준 서비스 비용은 하드웨어 499달러, 월 99달러입니다.
지난 12월 머스크는 달과 화성 탐사를 위해 플로리다 케네디 우주센터 궤도 발사대 건설을 시작했다고 트위터에 올렸습니다.
이러한 프로젝트는 많은 돈이 필요하며, 성공할지 확신할 수 없습니다.

 

#출처 : thestreet.com

 

# 반박시 선생님 의견이 맞습니다.

# 본 글은 주식의 매수, 매도 추천글이 아닙니다. 따라서, 본 글에서 거론된 주식의 매수, 매도는 투자자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 Disclaimer: The information contained herein is for informational purposes only. Nothing in this article should be taken as a solicitation to purchase or sell securities.

 

미국개미 메인페이지로 이동!

 

아미티 차량용 QR코드 주차번호판 테슬라, 혼합색상, 1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