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아마존(AMZN)vs알리바바(BABA)비교_미국주식x미국개미

반응형

 

 

선요약 : 아마존과 알리바바를 객관적인 수치로 비교해봤으나 둘다 위대한 기업임에 틀림없어 보임.

 

아마존(AMZN) vs 알리바바(BABA)

아마존은 시애틀에 본사를 둔 미국 다국적 기술 기업으로 전자상거래, 클라우드 컴퓨팅, 디지털 스트리밍, 인공지능 등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구글, 애플, 페이스북과 함께 빅4 기술 기업 중 하나로 꼽힌다.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일 뿐 아니라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경제·문화 세력 중 하나"라고 일컬어 왔다.

 

아마존을 더 높이 끌어올리는 것은 전자상거래뿐만이 아니다. 이 회사는 원격 근무의 도입으로 지속적으로 힘을 얻고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의 선두주자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와 프라임 뮤직은 폐쇄된 가족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으며 트위치 비디오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은 업계 선두주자다.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양자컴퓨팅의 세계로 더 깊이 뛰어들고 있다. 이 유닛은 '고객들이 양자 알고리즘을 탐색하고 설계할 수 있도록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완전 관리형 AWS 서비스'라고 설명한 아마존 브라켓을 일반에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가 양자 컴퓨터를 시뮬레이션하는 환경에서 양자 알고리즘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한다. 고객들은 또한 그러한 알고리즘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진단할 수 있을 것이다. 알고리즘이 디버깅되고 롤아웃 준비가 되면 사용자는 AWS의 양자 프로세서에서 알고리즘을 실행할 수 있다.

아마존에 따르면 이들 프로세서는 이온Q, 리게티 컴퓨팅, 디웨이브 시스템즈 등 다양한 제공업체의 수많은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아마존 브라켓 사용자들은 사용되는 자원에 대해서만 요금을 부과받게 될 것이라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아마존(AMZN) vs S&P500 YTD 차트 비교



또한, 알리바바 그룹은 중국의 전자상거래, 소매, 인터넷, 기술을 전문으로 하는 다국적 기술 기업이다.

1999년 4월 4일 저장성 항저우에서 설립된 이 회사는 웹 포털을 통해 소비자 대 소비자(C2C), 소비자 대 기업(B2C), 기업 대 기업(B2B) 판매 서비스를 비롯해 전자 결제 서비스, 쇼핑 검색 엔진,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분야에서 다양한 사업체를 소유하고 운영한다.

 

알리바바의 최대 시장인 타오바오와 티몰도 상장 수수료와 수수료로 수익을 창출한다. 이러한 상장 수수료는 바이두와 같은 전통적인 광고 플랫폼과 직접 경쟁하지 않더라도 알리바바 중국 최대의 디지털 광고 플랫폼을 만든다.

알리바바의 상인들은 그들 자신의 주문을 이행하지만, 회사는 대개 그들을 자사의 다수 소유의 물류 서비스인 가이나오 쪽으로 밀어낸다. 시장에서의 대금은 보통 계열사인 알리페이에 의해 처리된다. 알리바바의 중국 시장에서의 연간 활동 고객 수는 지난 분기에 7억2600만 명으로 전년 대비 2% 증가했다.

알리바바의 또 다른 주목할 만한 시장으로는 기업 간 플랫폼, 국경을 초월한 플랫폼 티몰 글로벌, 알리엑스프레스, 카올라, 동남아 시장 라자다 등이 있다. 그것은 또한 일반 슈퍼마켓과 다른 소매상들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다.

알리바바는 매출의 대부분과 핵심 상거래 사업에서 모든 이익을 창출한다. 이러한 수익은 수익성이 없는 클라우드, 디지털 미디어 및 혁신 이니셔티브 부문의 확장을 보조한다. 이들 3개 사업 내에서는 중국 최대 클라우드 인프라 플랫폼인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가장 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알리바바(BABA) vs S&P500 YTD 차트 비교

아마존, 알리바바 둘다 S&P500 지수와 YTD로 비교해봤을때, Outperform하지만, 아마존이 그 폭이 훨씬 큰것이 보인다.

 

 

어쨌든, 둘다 너무 위대한 기업이라 비교하는게 힘들지만 그래도 객관적인 수치를 갖고 아래와 같이 비교해 봤다.

 

 

아마존 AMZN Ticker 티커 BABA 알리바바
🏆 101% 5y earning growth
5년 수익 성장
29.6%  
  -2.5% Net debt to EV
순부채비율
-5.1% 🏆
  0.97 Quick ratio
당좌비율
1.85 🏆
  5.2% Operating margin
영업이익률
18.2% 🏆
  17.9% Return on equity
자기자본이익률
19.8% 🏆
  0% Dividend yield
배당수익률
0%  
  -- Dividend payout
배당성향
--  
  -- 5y dividend growth
5년 배당 성장
--  
🏆 501% 5y performance
5년 퍼포먼스
208%  
🏆 1.33 Beta
베타
1.60  
  120x Price to Earnings
주가수익률
31.9x 🏆
  $3,150 Share price
주당금액
$248  
🏆 $1.6T Market cap
시가총액
$685B  
🏆 $322B Sales
매출
$73.4B  
🏆 $-38.3B Net debt
순부채
$-34.2B  
  $0B Dividend Paids
배당지급금
$0B  

솔직히 아마존이 더 나을줄 알았는데, 알리바바도 만만치 않은것 같다.

그래도 둘중에 무조건 꼭 하나를 선택해야만 한다면, 시가총액, 매출, 5year performance에서 앞서는 아마존이 조금 나은 선택같다. 아마존이 덩치도 더 큰데 성장도 더 잘하는 느낌이 든다.

 

 

 

 

# 본 글 주식 매수 매도 추천이 아닙니다. 본 글에서 거론된 주식의 매수,매도는 투자자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