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니오(NIO):중국 BaaS 안전규정 관련 최대수혜주 중국전기차대장_미국주식x미국개미

반응형

 

 

선요약 : 중국의 BaaS(Battery as a Service)를 관리하는 새로운 안전법규정 (EV 배터리 교체표준)은 니오(티커:Nio) 주식에 희소식이다.

 

 

중국의 BaaS를 관리하는 새로운 안전 규정 (EV 배터리 교체 표준)은 니오(티커:Nio) 주식에 좋은 소식입니다

중국 전기차 제조사인 니오 Nio (티커 : NIO)는 지난 1 년 동안 강력한 위치에 있었습니다.

현재 주가 (2 월 사상 최고가에서 약 45 % 하락)는 이를 반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회사는 기록적인 속도로 EV를 생산하고 있으며 SUV를 넘어서 새로운 세단으로 확장했으며,

BaaS (Battery as a Service)가 파란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는 중국 최초의 국가 배터리 교체 안전 표준을 발표했습니다. 
국가 표준이 마련되면 다른 EV 제조업체가 배터리 교체 아이디어로 이동할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그렇게한다면 Nio는 BaaS 이점을 잃을 것일까요?
실제로 더 많은 경쟁이 될 수 있지만 새로운 규정은 반대의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BaaS 란?
Nio는 배터리 교체 아이디어를 도입한 최초의 EV 회사가 아닙니다.

이스라엘의 Better Place는 같은 전략을 사용하는 EV 메이커였습니다.

이 회사는 도로의 서비스 센터에 수십 개의 로봇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을 구축했습니다.

5 분 이내에 Better Place 차량의 배터리를 교체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경우 EV 시장은 너무 새롭고 기술은 너무 비쌌습니다.

각각 50 만 달러로 예상되는 배터리 교체 스테이션은 200 만 달러가 들었습니다.

Better Place는 2013 년에 완전히 망했습니다.

Nio는 배터리 교체가 중국에서 더 인기가있을 것이라고 정확하게 추측했습니다. 

미국과 같은 국가와 비교할 때, 거대한 주거용 아파트가 중국의 대도시를 지배합니다.

단독 주택에 충전소를 추가하는 것은 큰 문제가 아닙니다.

거대한 주거용 아파트나 주상복합에 충전소를 충분히 추가하여, 그곳에 사는 모든 EV 소유자를 지원하시겠습니까?

그것은 큰 도전입니다.

배터리 교체 스테이션은 이러한 중국의 상황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Nio의 배터리 교체 버전은 Better Place가 시도한 것보다 더 발전된 버전입니다. 

2020 년 8 월 BaaS를 출시 할 당시, Nio는 배터리 교체와 관련된 1,200 개 이상의 특허를 보유하고있었습니다.

이미 중국 전역에 143 개의 배터리 스왑스테이션 네트워크를 구축했습니다.

또한 회사는 BaaS를 고객에 대한 강력한 인센티브로 포지셔닝했습니다.

월별 배터리 요금을 지불하는 대신 Nio EV의 구매 가격에서 수천 달러를 절약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필요에 따라 용량이 다른 배터리를 선택할 수있는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3 월 현재 Nio는 110 만 건 이상의 배터리 교환을 완료했으며, 올해 말까지 500 개의 배터리 스왑 스테이션을 온라인으로 운영 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BaaS가 지난 가을에 가속화된 NIO 주식 성장의 큰 부분 이었다는 것은 의심 할 여지가 없습니다.

 

 



새로운 배터리 교체 안전 표준
이는 중국 정부가 11 월 1 일부터 발효되는 전기 자동차 배터리 스왑 안전 요건에 대한 국가 표준을 승인했다는 최근 발표로 이어집니다. 

국가 표준은 다른 전기 자동차 회사가 움직이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BaaS를 제공하는 유일한 중국의 주류 전기차 제조업체로서의 이점을 잃는다면 Nio에게 문제가 될까요?
Nio는 실제로 이러한 규정 초안의 일부였습니다.

규정은 안전, 설계 및 환경 문제와 같은 문제에 한정됩니다.

예를 들어, 스냅온 배터리를 사용하는 EV는 최소 5,000 개의 배터리 교체를 지원할 수 있어야합니다.
어쨌든, 안전 표준을 마련하면 중국 소비자가 EV 충전을 위해, 기존의 플러그인 대신 Nio 및 BaaS를 선택할 가능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안전 표준은 소비자의 신뢰로 이어집니다.

 



결론
NIO 주식은 Portfolio Grader에서 'A'등급을 받았습니다. 

과거에 문제가 있었지만 지금은 중국 전기차 시장의 선두 주자입니다.

중국 정부가 BaaS에 더 많은 합법성을 추가하는 규정을 발표하는 것은 좋은 소식일뿐입니다. 

현재 약 31 달러에 거래되고있는 NIO 주식은 그 어느때보다 매력적입니다.

 

#출처:investorplace.com

 

 

# 본 글은 주식 매수 매도 추천글이 아닙니다. 또한, 단순한 정보 정리를 위함이며, 투자 권유를 위한 글은 아닙니다.

# 본 글에서 거론된 주식의 매수, 매도는 투자자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