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고어스구겐하임(GGPI):합병후 폭등가능성_미국주식x미국개미

반응형

 

 

선요약 : GGPI 주식은 2022년 Polestar 합병 날짜 이후 더 오를 수 있을까? 합병후 Polestar Automotive로 사명을 바꾸고 티커 PSNY로 거래될 예정.

고어 구겐하임(GGPI)이 폴스타와 합병을 발표했습니다. 

리비안의 상장 이후 주가는 최근 변동성을 보였죠,,, 합병 후 GGPI 주가는 더 오를까요?

지난 1년 동안 여러 스타트업 EV 회사가 SPAC합병을 통해 상장했습니다.

신생 EV 회사에는 2021년 가장 과장된 합병이었던 루시드모터스 Lucid Motors와 같은 성공 사례가 포함됩니다.

반대로 SPAC IPO 가격에서 50% 이상 하락한 Lordstown Motors(RIDE)도 있습니다. 

현대 쏘나타가 생각나는... 출처:polestar



GGPI는 2022년 상반기에 Polestar와 합병됩니다.
GGPI는 Polestar와의 최종 합병 날짜를 발표하지 않았지만 두 회사는 2022년 상반기에 사업 결합을 완료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합병 후 합병된 회사는 Polestar Automotive Holding UK로 이름이 바뀌고 나스닥에서 "PSNY"라는 티커로 거래됩니다.

출처:polestar

SPAC 주식은 일반적으로 합병일 전후에 상승 여력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SPAC 주식은 합병이 승인된 후 상승 여력을 보입니다. 

또한 합병이 완료되고 합병된 기업이 거래를 시작하면 일반적으로 약간의 모멘텀이 나타납니다. 

합병 완료 후 GGPI가 오를지는 미지수이고 전기차 시장 심리에 따라 크게 좌우될 것입니다.

GGPI 주가가 11월에 상승한 주요 이유는 Rivian(RIVN)의 IPO에 대한 뛰어난 반응 때문입니다. 

RIVN 주식은 고점에서 벗어났지만 여전히 시가 총액이 1000억 달러에 달합니다. 

 

Polestar 주식의 상승은 실행에 달려 있습니다.
EV 시장을 살펴보면 투자자들은 잘 실행되고 있는 양질의 EV 회사에 대해 프리미엄과 상당한 금액을 기꺼이 지불할 용의가 있습니다. 

Lucid Motors의 주식은 배송을 시작했을 때 급등했습니다. 마찬가지로, Rivian도 차량 납품을 시작했습니다.
다른 스타트업 전기차 업체들을 살펴보면, RIDE 주가는 회사가 실행에 차질을 빚고, 납기 일정을 2022년 3분기로 1년 앞당긴 후 폭락했습니다.

대조적으로 Canoo는 배송 일정을 2022년 4분기로 앞당겼고 이로 인해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다른 스타트업 전기차 업체들과 비교했을 때 폴스타가 눈에 띄는 점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Polestar는 이미 2개의 모델을 생산 중이며 2025년까지 더 많은 모델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회사는 2020년에서 2025년 사이에 납품이 29배 증가하여 290,000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마찬가지로 2025년에는 매출이 178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폴스타는 루시드나 리비안에 비해 저평가 되어 보입니다.
GGPI와의 거래에서 Polestar의 가치는 213억 달러로 평가되었습니다. 

현재 GGPI 주가를 기준으로 추정 시가총액은 약 280억 달러입니다.

밸류에이션은 Rivian과 Lucid Motors보다 훨씬 낮습니다.

상대적으로 낮은 밸류에이션을 보면 폴스타는 합병을 앞두고 매수하기에 좋은 전기차 주식으로 보입니다.

 

Volvo의 지원은 또한 Polestar에 가치를 더할 것입니다. 

Tesla를 비롯한 많은 EV 회사가 때때로 생산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노련한 자동차 제조업체의 지원은 Polestar의 실행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Polestar는 제조 공간을 확장하고 있으며 점차적으로 새로운 시장에 진출할 것입니다. 

성공적인 생산 및 배송은 현재 수준보다 훨씬 높은 재고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출처 : marketrealist.com

 

# 반박시 선생님 의견이 맞습니다.

# 본 글은 주식의 매수, 매도 추천글이 아닙니다. 따라서, 본 글에서 거론된 주식의 매수, 매도는 투자자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 Disclaimer: The information contained herein is for informational purposes only. Nothing in this article should be taken as a solicitation to purchase or sell securities.

미국주식X미국개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