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피터 린치 _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 _ 미국주식 X 미국개미

반응형

마젤란펀드의 전설~! 피터린치형님의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



선요약:
1. 주식하기 전에 집에 투자하라.(집을 사라)
2. 성장주를 가치투자하라.
3. 먼데서 찾지말고 주변에서 찾아보자.
4. 선물 옵션 이런거 하지마라.
5. 제2의~~ 이런 기업을 조심하라.

이 책은 워낙 유명하고 주식투자하는 사람들에게 성경책 같은 그런 존재입니다.

사실 좀 책이 두껍고 내용이 길지만, 나름 어려운 내용을 위트와 쉽게 구어체로 쓰여서 읽는동안 재미있었습니다.

그 중에 제가 자꾸 망각하는게 있어서, 까먹지 않게 여기 써놔야겠습니다.

🔲 가장 어리석고 위험한 12가지 생각들
1. 내릴만큼 내렸으니 더는 안내려
2. 바닥에 잡을 수 있다
3. 오를만큼 올랐으니 더는 못올라
4. 헐값인데 얼마나 손해보겠어
5. 결국 반드시 회복된다
6. 동트기 직전이 가장 어둡다
7. 10달러까지 반등하면 팔아야지
8. 걱정없어.., 보수적인 주식은 안정적이야
9. 얼마나 더 기다려야 하나?
10. 사지 않아서 엄청 손해봤네~~!
11. 꿩 대신 닭이라도 잡아라.
12. 주가가 올랐으니 내가 맞았고, 주가가 내렸으니 내가 틀렸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