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테슬라(TSLA):사상최대 하락베팅(biggest short)_미국주식x미국개미

반응형

 

 

선요약 : 빅쇼트의 주인공 마이클버리가 테슬라(티커:TSLA)에 하락베팅중이며, 마이클버리뿐만 아니라, 현재 테슬라의 하락베팅이 사상최대(biggest short)다. 또한, 테슬라의 공매도비율은 아마존과 마이크로소프트의 공매도를 합친것과 거의 같다.

 

Michael Burry의 패밀리오피스는 1 분기 말에 Tesla에 큰 하락(bearish)을 걸었습니다.

책과 영화 '빅 쇼트'로 명성을 얻은 마이클버리뿐만이 테슬라의 하락에 큰 베팅중이 아닙니다.

S3 Partners의 예측 분석 이사인 Ihor Dusaniwsky는 Yahoo Finance Live에

"Tesla는 지금까지 시장에서 가장 숏(biggest short)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지금까지 몇 년 동안 세계적으로 가장 큰건이었습니다."

S3 데이터에 따르면 테슬라의 숏인터레스트는 5 월 13 일 기준 225 억 달러였습니다. 

Dusaniwsky가 지적했듯이, 이는 Amazon과 Microsoft에 고정된 숏인터레스트를 합친 것과 거의 같습니다.

 

즉 테슬라의 공매도비율이 아마존과 마이크로소프트에 공매도를 합친것과 거의 같습니다.

 

출처:yahoo.com

가장 간단히 말해서, 주식을 매도하면 거래자가 주식이 낮아질 것이라고 베팅 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의 주가는 1 월 8 일 사상 최고치에서 거의 30 % 하락했습니다.

모멘텀이 높은 이름의 가격이 하락했지만 숏베팅은 계속되었습니다.

Dusaniwsky는 기술 분야에서 "사람들은 이러한 하향 운동에 빠져들고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실제로 주가가 하락함에 따라 더 많은 주식을 매도함으로써 베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는 자신이 추적하는 주식에 대한 공매도의 총 가치가 작년 말 9,900 억 달러에서 증가한 1 조 1 천억 달러라고 추정합니다.

 

 

#출처 : https://finance.yahoo.com

 

 

# 본 글은 주식 매수 매도 추천글이 아닙니다. 또한, 단순한 정보 정리를 위함이며, 투자 권유를 위한 글은 아닙니다.

# 본 글에서 거론된 주식의 매수, 매도는 투자자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2021.05.18 - [미국주식] - 테슬라(TSLA) 하락베팅한 마이클버리 13F 포지션 공개_미국주식x미국개미

 

테슬라(TSLA) 하락베팅한 마이클버리 13F 포지션 공개_미국주식x미국개미

선요약 : 테슬라(TSLA) 하락베팅한 빅쇼트의 실제주인공 마이클버리 13F 포지션(포트폴리오, 보유종목) 최신업데이트 공개 매수 상위권 테슬라(TSLA) 풋 39.47% 장기채권(TLT) 풋 12.67% 구글(GOOG) 콜 12.22%

usant.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