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AT&T(T): 배당컷? 워너미디어 기업분할이 배당금에 미치는 영향_미국주식x미국개미

반응형

 

 

선요약 : AT&T(티커:T)Discovery(티커:DISCA)와의 M&A 딜로 인하여, 합병되는 새로운 미디어 회사가 배당금을 지급하는지 여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배당금이 현재보단 약 50%깎이고 (4%대 초반), 배당귀족에서 탈퇴할지도... 그러나 AT&T보다 성장 전망이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함.

 

 

AT&T(티커:T) Discovery는 오늘 T의 후한 배당금을 삭감하는 주요 M&A 거래를 발표했습니다.

 

AT&T (T)의 주주들은 회사가 850 억 달러에 달하는 타임 워너 인수를 취소 할 것이라는 월요일 뉴스에 어떻게 대응해야할지 확신하지 못합니다. 이 거래는 2018 년에 종결되었을 때 널리 비난 받았습니다.

 

그러나 AT&T의 후한 배당금 (현재 6.5 % 수익률)​​의지하게 된 소득투자자는 어떻게 될까요?

 

AT&T는 미디어 사업을 별도의 법인으로 분할하면, 회사의 더 작은 규모를 반영하기 위해 배당금을 삭감할 것이라고 신호를 보냈습니다.

 

현재 및 미래의 T 주주가 이 보류중인 거래의 내용과 스트리밍 비디오 전쟁에서 AT&T의 새로운 위치를 이해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AT&T, WarnerMedia, Discovery사이의 거래(Deal)

 

AT&T(티커:T)와 디스커버리커뮤니케이션즈(티커:DISCA) 는 강력한 케이블과 스트리밍 미디어 자산을 결합할 메가 딜을 발표함으로써 통신 업계를 뒤흔들었습니다.

 

AT&T는 거래에서 현금과 증권으로 430 억 달러를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HBO, CNN, TNT, TBS Warner Bros Studios와 같은 WarnerMedia 자산을 분사 할 것입니다.

이러한 자산은 Food Network, Animal Planet HGTV와 같은 Discovery 자산과 결합하여 새로운 상장 회사를 형성합니다.

스트리밍 미디어 자산 HBO Max와 새로 출시 된 Discovery +도 소유하게됩니다.

 

T DISCA는 빠르게 확장되는 스트리밍 미디어 사업에서 넷플릭스 (NFLX) 및 월트디즈니 (DIS)와 경쟁할 수 있는 규모와 자원을 확보하기를 희망합니다.

 

2022년 중반에 설립될 것으로 예상되는 새로운 회사는 따라잡을수도 있을것입니다. HBO Max HBO를 합친 미국 가입자는 약 4,400 만 명입니다. Discovery +는 약 1,500 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편, 넷플릭스는 전 세계 2 억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디즈니 + 1 억 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암튼, 배당금이 삭감되는 이유는?

AT&T는 예상되는 200억 달러 이상의 현금 흐름에서 연간 배당금 지급 비율이 40 %에서 43 %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80 억 달러에서 86 억 달러 사이의 총 지불금을 의미합니다.

 

이는 2020년 배당금으로 지급된 150 억 달러의 가파른 하락을 의미합니다. Morgan Stanley의 분석가 Simon Flannery "현재 수준에서 거의 50 % 감소하고 ... 주식을 낮은 4 % (배당수익률)​​놓을 것"이라고 지적합니다.

 

소득 투자자가 배당 소득을 덜 받아 들여야 할 수도 있지만, 이것이 자동적으로 그들에게 나쁜 거래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우선 T의 대차 대조표를 강화합니다. 이 통신사는 타임 워너를 인수했을 때 막대한 빚을 졌습니다. AT&T 331일 기준으로 1,690억 달러의 순부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부 분석가와 투자자는 부채의 무게가 AT & T의 재정적 유연성을 방해한다고 우려합니다. 통신은 막대한 자본 지출이 있습니다.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장, 유지 및 업그레이드해야합니다.

 

차세대 초고속 네트워크의 출현은 비용 부담을 가중시킬뿐입니다. 실제로 AT&T는 연방 통신위원회 (FCC)의 최근 경매에서 무선 스펙트럼 라이센스에 234 억 달러를 지출했습니다.

 

AT&T는 미디어 자산을 분사하고 있지만, Discovery와의 거래 구조는 여전히 현재 T 주주가 스트리밍 미디어 및 콘텐츠의 성장으로 수익을 얻을 수있는 잠재력을 제공합니다.

 

거래 조건에 따라 AT & T 주주는 합병된 미디어 회사의 지분 71 %를 신주 형태로 보유하게됩니다. 디스커버리 주주는 나머지 29 %의 지분을 소유하게됩니다. 그 대가로 AT & T 430 억 달러의 현금, 채무 증권 및 WarnerMedia의 특정 채무 유지를 받게됩니다. 새로운 미디어 회사는 약 550 억 달러의 부채를 짊어 질 것입니다.

 

뉴 미디어 회사가 배당금을 지급하는지 여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AT&T보다 성장 전망이 더 높을 것입니다. 그러나 최종 분사와 신주로 인해 T DISCA의 현재 보유자들은 보유 자산을 재평가하게 될 것입니다.

 

T를 매수(Buy)등급으로 평가하는 Bank of America 글로벌 증권 분석가들은 이 거래가 주주들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에 대해서 낙관합니다.

 

 

BofA 분석가 David Barden은 고객에게 보내는 메모에서 "새로운 미디어 자산을 인수하는 것과 순수한 플레이를 펼칠 수있는 선택권을 감안할 때 주주가 후자의 혜택을 받는다고 믿습니다. 결합된 법인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가입자 기반을 유치하기 위해, 가장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 할 수있는 향상된 능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 라고 했습니다.

 

 

#출처 : kiplinger.com , barrons.com 

 

 

# 본 글은 주식 매수 매도 추천글이 아닙니다. 또한, 단순한 정보 정리를 위함이며, 투자 권유를 위한 글은 아닙니다.

# 본 글에서 거론된 주식의 매수, 매도는 투자자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2021.05.17 - [미국주식] - AT&T(T) 1,500억 달러 디스커버리 합병 임박_미국주식x미국개미

 

AT&T(T) 1,500억 달러 디스커버리 합병 임박_미국주식x미국개미

선요약 : AT&T(티커:T) $150B에 달하는 CNN을 포함한 미디어 자산과 디스커버리 합병 논의가 임박했다. T의 현재 주가 $32.24이며, 배당 지급월은 2,5,8,11월(분기배당), 시가 배당률 6.45%로 고배당주다. AT&

usant.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