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스퀘어(SQ):애프터페이 290억달러에 인수_미국주식x미국개미

반응형

 

 

선요약 : 잭도지의 스퀘어 Square (티커:SQ) 는 젊은 쇼핑객 유치를 위해 290억 달러에 애프터페이 Afterpay 인수

트위터(Twitter Inc.)의 창립자 잭도지(Jack Dorsey)가 이끄는 디지털 결제 플랫폼인 스퀘어 Square Inc.(티커:SQ)는

호주에서 지금 구매하고 나중에 지불하는 회사 애프터페이(Afterpay Ltd.)를 290억 달러에 인수하기로 합의했습니다.

Afterpay 주식의 가치를 각 A$126.21로 금요일 종가인 A$96.66보다 31% 높은 가격이라고 회사는 밝혔습니다.

그래도 Afterpay의 2월 최고가인 A$158.47보다 적은 금액입니다.

월요일 시드니 장에서 주가는 29%나 급등한 125달러(A$)를 기록했습니다.


Square, 31% 프리미엄에 스크립 딜에서 애프터페이 인수

Square는 Buy-now, Pay-later 개념이 특히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전통적인 신용으로부터의 전환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의미한다고 말했습니다. 

Amrita Ahuja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인터뷰에서 Square가 소비자용 Cash App과 Seller 제품 모두에 Afterpay를 통합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Ahuja는 "이것은 전통적인 소비자 금융 비즈니스 모델과 매우 다릅니다. 지금 구매하고 나중에 지불하는 것"이 ​​전통적인 신용에 대한 "대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녀는 "창업 이래 우리는 상인이든 소비자든 우리 고객이 자금에 빠르게 접근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여겼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Square가 신용 카드와 같은 다른 전통적인 금융 옵션을 제공할지 여부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

 

Afterpay를 통해 소비자는 신용으로 항목을 구매하고 나중에 일련의 할부로 지불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신용카드가 없는 젊은 소비자들에게 의류, 미용 제품 및 가정용품을 구매하는 데 인기가 있습니다. 

Afterpay의 웹사이트에 따르면 사람들이 정시에 지불하는 한 대출에 대한 수수료나 이자는 없습니다.

Ahuja는 이번 거래를 통해 애프터페이의 1600만 사용자를 캐시 앱의 연간 사용자 7000만 사용자 기반에 추가함으로써 캐시 앱의 총 사용자 기반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더 읽어보기: '지금 구매하고 나중에 지불' 할부 요금제가 다시 시작됩니다.

Afterpay 공동 설립자이자 공동 CEO인 Anthony Eisen과 Nick Molnar는 Square에 합류하여

Square의 Seller and Cash App 사업부의 일원으로 Afterpay의 가맹점 및 소비자 비즈니스를 이끌 것입니다.

이번 인수는 호주 회사로서는 가장 큰 거래로, 지난달 시드니 공항에 대한 166억 달러(A$) 규모의 연기금을 제치고 제안이 너무 낮다는 이유로 거절당했습니다.

Square는 최근 소기업을 위한 당좌예금 및 예금 계좌를 포함한 은행 업무를 시작하고 대출을 제공합니다. 

Afterpay의 추가는 또한 디지털 결제 회사가 현재 제공하지 않는 소비자 대출로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잭도지 X 애프터페이 _ 출처:야후파이낸스



'공동의 목적'
Dorsey는 성명에서 “Square와 Afterpay는 공통된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금융 시스템을 보다 공정하고 접근 가능하며 포괄적으로 만들기 위해 비즈니스를 구축했으며 Afterpay는 이러한 원칙에 부합하는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를 구축했습니다."라고 했습니다.

Square는 또한 전년 동기 대비 91% 증가한 11억 4천만 달러의 2분기 총 이익을 보고했습니다. 스퀘어 플랫폼에서 처리되는 총 결제 금액 또는 총 결제 금액은 88% 증가한 428억 달러라고 회사는 밝혔숩나다. 블룸버그가 집계한 데이터에 따르면 애널리스트들은 평균적으로 368억 달러를 예상했습니다. Square는 목요일에 수익을 발표할 예정이었습니다.

비트코인을 포함한 총 수익은 46억 8000만 달러였습니다. 비트코인 매출만 27억2000만 달러로 분석가 추정치 34억 달러를 하회했습니다. 스퀘어는 비트코인 ​​수익이 "비트코인 가격의 상대적 안정성으로 인해 감소했으며, 이는 이전 분기에 비해 거래 활동에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습니다.

Molnar에 따르면 Afterpay는 2015년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전 세계적으로 1,300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멜버른에 본사를 둔 Afterpay 이사회는 만장일치로 주주들에게 이 거래를 수락할 것을 권고했으며, 이 거래는 2022년 1분기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 bloomberg.com

 

# 본 글은 주식의 매수, 매도 추천글이 아닙니다. 따라서, 본 글에서 거론된 주식의 매수, 매도는 투자자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 Disclaimer: The information contained herein is for informational purposes only. Nothing in this article should be taken as a solicitation to purchase or sell securities.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