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나이키(NKE):신발보다싼주식_미국주식x미국개미

반응형

 

 

선요약 : NIKE나이키(티커:NKE)의 주가는 실적을 발표한 후 6% 하락했습니다. 신발보다싼주식 나이키의 주가전망 $NKE

 

운동복 및 운동화(신발)회사는 소비자 직접 온라인 판매를 늘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대유행은 Nike에 주요 공급망 문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Nike는 더 나은 매출 성장과 더 높은 이윤을 기대합니다.

 

몇 년 전 세계적인 운동복 및 운동화 스포츠용품 대기업인 나이키 Nike( $NKE )는 사업을 개편하기로 결정하고 사업을 혁신하기 위한 노력을 시작했습니다.

세계적으로 아이코닉한 브랜드인 이 브랜드는 고객과 더 밀접하게 연결하기 위해 디지털 채널 확장에 초점을 옮겼습니다.
지난주 말, 경영진은 회계 연도가 험난한 출발을 했음을 시사하는 2022 회계연도 1분기 실적을 보고했습니다.

보고서 발표 직후 주가는 6% 하락했습니다.

그 이유의 대부분은 팬데믹과 관련되어 있고 단기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분기별 보고서를 통해 경영진은 야심찬 장기적 혁신 노력을 업데이트할 수 있었습니다. 

경영진이 제안한 노력은 여전히 달성 가능합니다.

 

세계최고의 신발장수...

나이키는 더 높은 기준을 설정하고 있습니다


Nike의 명시된 목표는 고객과 더 강력한 연결을 만드는 것이지만 지속적인 디지털 노력은 수익에도 좋습니다. 

디지털 판매는 Nike가 일반적으로 도매업체 파트너에게 돌아가는 할인을 유지하기 때문에 이윤을 증가시킵니다. 

또한 가격 책정을 더 잘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시기는 또한 점점 더 온라인으로 쇼핑을 이동하는 소비자와 일치합니다.

디지털 소비자 직접 전환의 성공은 부분적으로 2021 회계연도 말에 경영진이 몇 가지 중요한 비즈니스 지표에 대한 장기 목표를 높일 수 있다는 확신을 심어준 것일 수 있습니다. 

이전에 회사는 2025 회계연도까지 높은 한 자릿수 비율의 평균 매출 성장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이 목표는 높은 한 자릿수에서 낮은 두 자릿수 비율 범위의 매출 성장으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또한 Nike의 2025 회계연도까지 연평균 소득 증가율은 10대 초반이 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지난 10년 동안 Nike의 이자 및 세금 차감 전 평균 소득은 13.2%였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2025년까지 Nike의 새로운 전망에서는 이전의 10대 중반 성장 지침보다 높은 10대 중반에서 높은 10대 중반 비율로 주당 순이익을 증가시킬 것을 요구합니다.

그러나 먼저 나이키는 이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을 극복해야 합니다. 

이러한 장기 목표를 제공한 이후 1분기 실적에서 Nike는 판매에 타격을 줄 수 있는 일부 공급망 중단을 경험했습니다.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 있는 회사의 제조 시설은 몇 주 동안 강제 폐쇄되었으며 인도네시아 시설만 다시 가동되었습니다. 

생산 중단은 나이키가 2022 회계연도의 나머지 기간 동안 매출 가이던스를 낮추기에 충분했습니다. 

그럼에도 경영진은 그것이 제시한 장기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반복했습니다.

 

신발보다 싼 주식 나이키 (티커:NKE)

 



나이키의 현금 창출 능력 향상
Nike에 대한 대유행의 한 가지 긍정적인 효과는 소비자의 온라인 쇼핑 전환을 가속화했다는 것입니다. 

Statista에 따르면 전체 지출에서 모든 소비자의 전자 상거래 지출은 2019년 13.6%에서 2020년 18%로 급증했습니다. 

증가율은 단연 지난 4년 동안 가장 컸습니다. 

성장에도 불구하고 지출의 82%가 여전히 직접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트렌드는 전자 상거래로 옮겨가고 있으며 이는 Nike가 소비자에게 직접 디지털 방식으로 아젠다를 추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Nike의 디지털 혁신은 지난 10년 동안 회사의 현금 창출을 의미 있게 끌어올렸습니다.

또한 회사는 향후 몇 년 동안 더 나은 수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는 더 높은 현금 흐름을 초래할 것입니다.

 

든든한 신발장수 마이클조던형님

 

결론


이 주식을 고려하고 있다면 역사적 기준으로 볼 때 여전히 42의 주가수익비율(PER 42)에서 거래되고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또한 회사가 올해 남은 기간 동안 판매에 타격을 줄 공급망 병목 현상에 직면해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가격 퍼포먼스는 단기간에 개선될 가능성이 적습니다.

즉, 장기적 이윤을 증가시킬 수 있는 방식으로 변화하는 소비자 쇼핑 행동과 일치하는 훌륭한 비즈니스입니다.

투자자는 공급망에 대한 긍정적인 소식이 나오거나 주가가 더 하락할 경우 Nike를 자신의 목록에 추가하고 기회에 따라 연중 내내 주식을 모아가는게 좋아보입니다.

 

 

#출처 : fool.com 및 usnews.com

 

# 본 글은 주식의 매수, 매도 추천글이 아닙니다. 따라서, 본 글에서 거론된 주식의 매수, 매도는 투자자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 Disclaimer: The information contained herein is for informational purposes only. Nothing in this article should be taken as a solicitation to purchase or sell securities.

미국주식X미국개미

 

 

나이키 JORDAN WHY NOT ZER0.3 운동화 CD3003-60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