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애플(AAPL) vs 나스닥100(QQQ) 어떤게 나을까?_미국주식x미국개미

반응형

 

 

선요약 : 1등주식(애플 티커:AAPL)이 나을까? 나스닥지수 (QQQ) 투자가 나을까? 개인투자자에겐 QQQ가 낫다는걸 머리로는 동의하지만, 이상하겡 애플(AAPL)이 좋다...

1등주식(애플 티커:AAPL)이 나을까? 나스닥지수 (QQQ) 투자가 나을까?

애플(티커:AAPL)과 Nasdaq은 모두 1년 반 전 COVID-19 붕괴와 시장이 반등한 이후, 주주들에게 우수한 수익을 제공했습니다.

투자자들은 기업과 소비자가 전염병 경제에 적응함에 따라, 대형 기술주에 현금을 쏟아 부었습니다.

어느 쪽이 더 나을지... 애플(AAPL) 개별주인지 아니면 나스닥100 (QQQ)인지...둘 중 하나를 구입하려는 경우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인덱스 펀드는 장기간 매수 및 보유하도록 설계되었으며,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는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많은 수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으면 단일 주식이 실적을 저하시킬 가능성을 줄이는 동시에 최고 실적 주식을 소유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위험과 보상의 균형 잡힌 접근 방식이 인기 있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러나 인덱싱 접근 방식이 모든 사람에게 이상적인 것은 아닙니다. 

인덱스 펀드는 위험을 희석할 수 있지만 상승 여력을 제한하기도 합니다. 

주요 주가 지수의 경우 1년에 50% 수익률은 나오기 힘듭니다.



과거 실적 비교
역사적 결과를 보면 애플이 더 많은 성장 여력을 제공했음이 분명합니다. 

2005년부터 Invesco QQQ Trust는 인상적인 928%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그러나 그 뛰어난 실적조차도 같은 기간 동안 Apple의 14,000% 수익률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닌것처럼 보입니다.

 

애플 vs QQQ_최근 15년

이는 매력적인 역사적 실적이지만, "과거 실적이 미래 결과를 보장하지 않습니다."라는 사실을 염두에 둡시다..

Nasdaq에 비해 Apple의 퍼포먼스가 더 짧은 기간 동안 덜 인상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로 시장 지수는 지난 12개월 동안 현재까지 Apple을 능가했습니다.

애플 vs 나스닥 최근 1년

 

Apple은 유망한 가전 회사에서 글로벌 기술 리더 중 하나로 성장했습니다. 

여러 면에서 잠재력을 발휘했습니다. 

목표 시장은 이미 Apple 또는 직접적인 경쟁자 중 하나에 의해 포화 상태이며 회사가 iPad 또는 iPhone과 같은 혁신적인 제품을 다시 개발할 것이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현재 회사는 이전 몇 년 동안 사용할 수 있었던 것과 같은 급속한 성장 경로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애플은 절대적으로 유리한 성장 전망을 가지고 있지만, 지금은 엄청난 규모를 달성했기 때문에 폭발적인 성장이 뒤쳐졌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나스닥 자체가 애플의 많은 상승세를 포착하고 있습니다.

Apple은 실제로 나스닥의 가장 큰 구성종목이며 더 넓은 지수는 다른 거대 기술주에 크게 치우쳐 있습니다.

위의 두 번째 차트에서 두 종목이 얼마나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Apple의 가장 큰 날이 진정으로 뒤에 있다면 Invesco QQQ Trust를 사용하여 Tesla, Nvidia, PayPal 및 Facebook과 같은 주식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Apple이 신제품 출시를 통해 몇 년 동안 가속화된 성장을 누릴 것이라는 확신이 있다면 주식을 사는 것이 합리적일 수 있습니다. 

Apple이 가속화할 수 있는지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대안의 장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나스닥이 Apple의 모든 장점을 제공하면서 위험을 크게 희석시켜줄것으로 보이고, 대부분의 투자자는 이 경우 인덱스 펀드인 QQQ를 선택해야 하지 않을까요?

 

 

#출처 : fool.com

 

# 본 글은 주식의 매수, 매도 추천글이 아닙니다. 따라서, 본 글에서 거론된 주식의 매수, 매도는 투자자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 Disclaimer: The information contained herein is for informational purposes only. Nothing in this article should be taken as a solicitation to purchase or sell securities.

미국주식X미국개미

 

아이폰13 및 아이폰13프로 예약!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