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벨로다인라이다(VLDR):주가전망,분석 및 정보_미국주식x미국개미

반응형

 

 

선요약 : 전기차, 자율주행차가 완성되려면 라이다Lidar의 수요는 높아질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벨로다인 라이다 Velodyne Lidar (티커:VLDR) 향후 몇 년 동안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긍정적인 전망이 예상된다. 

 

벨로다인 라이다 Velodyne Lidar는 COVID-19의 영향을 받는 생산과 함께 약한 예비 4분기 수치를 제공했다.

투자자들은 계약과 프로젝트를 늘리는 데 더 집중하고 단기적인 숫자들은 덜 집중해야 한다.

 

벨로다인 라이더 _ 출처:velodynelidar.com



VLDR(Velodyne Lidar) 주주들은 4분기 실적에 대한 경고 이후 SPAC 예측의 부정적인 측면을 목격했다.

이제 기업들은 분기별 기대치를 처리해야 하기 때문이다.

COVID-19가 유발시킨 약세로 인해 주가가 더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

Velodyne Lidar는 SPAC 종료 후 랠리 전과 같은 가치를 제공하지 않지만, 여전히 이러한 평가에서 Lidar 기술에 대해 매우 낙관적이다.

대부분의 SPAC와 마찬가지로 벨로다인 라이다는 향후 기간에 대해 강력한 재정 전망을 내놓았다.

이 회사는 2024년 매출 6억 8400만 달러에 대한 당초 예상치를 여전히 달성할 수 있지만,

이 금액으로 가는 길은 급성장하는 분야의 몇 개의 대규모 컨택트에 의존하는 회사로서는 매우 불안정하다.

Graf Industrial과의 사업결합은 9월 29일에 마감되었고 회사는 이미 3분기 수치를 보고했기 때문에 4분기 결산은 놀라운 것이었다. 벨로다인 라이다는 1년 내내 1,550만 달러에서 1,610만 달러 그리고 940만 달러의 새로운 전망으로 최소한 4분기 동안 충격적인 손실을 보여주었다.

산호세에 있는 제조 현장에서의 코로나 감염이 분기 중 생산을 감소시켰다고 한다.

이 수치는 4분기에 누락되었지만, 대부분의 딜리버리는 1분기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Velodyne Lidar는 4분기에 기록적인 4,100대를 출하했지만, 자연히 이와 같은 비교적 적은 수의 제품을 선적함으로써 분기별 변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2021년에 대한 가이던스의 부족은 원래 수익 목표인 1억520만 달러를 고려하여 4분기 주문량을 1분기에 앞당겨야 한다는 점을 고려할 때 다소 우려된다.



궁극적으로 새로운 기술 분야에서 장기 계약을 체결하는 기업에 있어 중요한 것은 세일즈 깔때기이다. 

SPAC 사업 조합이 발표되었을 때, Velodyne Lidar는 16개의 계약을 체결했다.

3분기 말에 24개였고 4분기 매출 손실에도 불구하고 현재 26개를 보유하고 있다.

183개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는데, 이는 2019년 말의 131개 프로젝트와 9월말의 175개 프로젝트에 불과하다.

 

 

커지는 시장에 따른 벨로다인의 수요 곡선 _ 출처: 벨로다인

 

 

자라나는 세일즈 깔때기가 인상적이다. 벨로다인 라이다 Velodyne Lidar가 프로젝트 목록에 계속 추가하기만 하면, 회사는 앞으로 애널리스트들의 목표치를 능가할 것이다.

2024년의 당초 전망은 매출 목표액 6억8400만 달러의 거의 50%를 차지하는 3억2600만 달러의 서명된 계약에 근거한 것이었다.

아마도 2020년 말까지 50% 이상 성장하는 서명된 계약만으로도 이러한 연도별 매출 목표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제한된  커버리지가 이미 2022년 목표치보다 낮은 수익률을 이미 평균 2,100만 달러 줄였다.

 

 

출처:seekingalpha.com

 

 

 

SPAC와 IPO의 가장 큰 문제이자 주요 문제는 경영진의 가이던스를 이해하는 것이다.

회사가 전형적으로 보수적인지 공격적인지를 아는 것은 단기적으로 주식 행동을 예측하는 데 중요하다.

일부 분석가들은 4분기 결측된 수치가 향후 수익 증대로 이어지는 훨씬 더 높은 계약 대신 더 약한 수치로 예측된다고 분명히 생각하고 있다.

이 논리는 Velodyne Lidar가 고객 주문을 충족하기 위해 생산을 따라잡아야 하고 궁극적으로 원래 예상과 일치해야 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현재 2024년 매출 추정치인 6억5900만 달러는 불과 몇 달 전의 기업 추정치보다 이미 2천5백만 달러나 낮은 수치다. 

 

벨로다인 라이다 (VLDR) 주가



주식 거래는 40억 달러에 이르는 기업가치로 현재 2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Velodyne Lidar가 원래 매출 목표인 6억 8천 4백만 달러를 달성하면 Velodyne Lidar는 원래 매출 목표의 5배에 달하는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다. 

벨로다인 라이다가 SPAC 사업결합이 마감되고 회사가 3분기 견실한 수치를 보고한 후, 15달러 이하에서 거래되는 것과 비슷한 가격대의 가격대가 더 이상 낮지 않다는 것이다.

 

주가는 이미 60% 올랐지만, 투자자들은 4분기 약세와 최초 7% 하락에 따른 약세를 좀 더 찾아야 한다.

 

궁극적으로, 계약이 체결되고 프로젝트 기회가 증가하면 향후 몇 년 동안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긍정적인 전망이 예상된다.

 

 

 

# 본 글 주식 매수 매도 추천이 아닙니다. 본 글에서 거론된 주식의 매수,매도는 투자자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