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나이키(NKE):신발보다 싼 주식 실적발표 요약_미국주식x미국개미

반응형

 

 

선요약 : 나이키 NIKE(티커:NKE)의 분기 실적발표가 예상보다 부진하여 하락했고, 여전히 신발보다 싸다.

 

든든한 신발장수 마이클조던 _ 출처:forbes.com

 

나이키 Nike Inc. (티커:NKE)는 목요일에 애널리스트들의 예상보다 낮은 분기 매출을 보고 했습니다.

글로벌 컨테이너 부족 및 재고 흐름을 3 주 이상 지연시킨 웨스트 코스트 항구의 정체로 인해, 판매가 방해를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이번 분기에 놓친 수익을 포착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나이키는 일부 지역에서 안전 관련 조치 및 폐쇄로 인해, 여전히 바이러스의 영향을 여전히 경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우리는 백신 배포 속도와 이것이 가까운 장래에 세계 경제의 안전한 재개를 가능하게 할 방법에 대해 낙관적이지만, 

바이러스의 영향은 우리의 사업 성과에 단기 변동성을 줍니다"라고, 어닝콜에서 재무 책임자인 Matthew Friend는 말했습니다. 

 

나이키 VS S&P500
신발보다 싼 주식 NIKE



2월 28일 마감된 Nike의 분기 매출은 103 억 6 천만 달러로 전년 대비 2.5 % 증가했습니다.

북미 수익은 11 % 감소한 반면, 중화권 수익은 42 % 증가했습니다.

나이키 주식은 장 종료이후 약 3 % 하락했습니다.

공급망 문제는 자동차와 의류에서 피트니스 장비 및 의료용 바늘 컨테이너에 이르기까지 모든 제조업체를 강타했습니다. 

Shipping문제와 날씨 장애로 인해, 전염병으로 인한 강력한 소비자 수요를 충족시키기가 복잡해졌습니다.

나이키는 분기에 20 % 증가한 40억 달러의 직매출이 배송 문제를 다소 상쇄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디지털 매출은 59 % 증가했으며, 회사는 북미에서 처음으로 디지털 매출이 10 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대유행 초기 몇 달 동안 Nike는 매장을 폐쇄하고 직원들에게 계속 급여를 지급했지만, 소비자가 집에 갇혀 있기 때문에 디지털 판매를 두 배로 줄였습니다.

대유행이 유행하기 전에 스포츠웨어 거인은 자체 웹 사이트와 상점을 통해 직접 소비자 비즈니스를 강화했습니다.

2019 년에 아마존과 결별하고, 상품을 판매하는 매장 수를 줄였습니다. 

또한 쇼핑, 운동화 판매 및 가이드 운동을 위한 앱에 투자했습니다.

회계 연도 3 분기 동안, 나이키는 1년 전 8억 8400만 달러 (주당 53 센트)에 비해 14억 5천만 달러 (주당 90 센트)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출처 : wsj.com

 

 

# 본 글은 주식 매수 매도 추천글이 아닙니다. 또한, 단순한 정보 정리를 위함이며, 투자 권유를 위한 글은 아닙니다.

# 본 글에서 거론된 주식의 매수, 매도는 투자자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