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Churchill Capital IV (CCIV) 스팩 루시드모터(Lucid) 합병 정보_미국주식x미국개미

반응형

 

 

선요약 : 루시드모터스 Lucid Motors가  Churchill Capital Corporation (CCIV)와 스팩(SPAC) 합병을 협의하고 있다는 추측이 일주일 내내 무성했다. 

 

루시드 에어 _ 출처:futurecar.com

 

 

 

Churchill Capital IV (NYSE : CCIV.U) (NYSE : CCIV)는 합병 대상 회사를 아직 발표하지 않은 대부분의 특수 목적 인수 회사 (SPAC)처럼 주당 10 달러 정도의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다시 말해, SPAC는 신탁 계좌에있는 돈 더미 일 뿐이며 대다수는 각 주식의 순 자산 가치 (NAV)가 10 달러가되도록 가격이 책정됩니다.

처칠 캐피탈 IV는 많은 투자자들이 다음 테슬라 (NASDAQ : TSLA)라고 부르는 루시드 모터스와 합병을 논의 중입니다.



루시드 Lucid는 가장 유명한 전기 자동차 (EV) 스타트 업 중 하나입니다. 

최근 몇 달 동안 상장되어 급등한 많은 전기 자동차 관련 회사와 달리 밸류에이션 우려를 불러 일으키고 전기 자동차 거품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거품이 많은 EV 신생 기업 중 상당수는 수익이 거의 또는 전혀없는 개발 단계의 회사 임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치솟는 것을 보았습니다. 

반면 Lucid는 지난달 7 억 달러 규모의 애리조나 공장을 완공했으며 생산량을 늘릴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제조 시설은 올해 30,000 대의 차량을 생산 및 인도 할 수있는 초기 용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앞으로 몇 년 동안 생산을 매년 400,000 대의 차량으로 확장합니다. 

플래그십 Lucid Air 세단의 배송은 이번 봄에 시작될 예정이며, 회사는 Tesla의 책에서 한 페이지를 빌려서 처음에는 가장 비싼 ($ 169,000) 트림을 판매 한 후 계속해서 더 저렴한 모델을 출시합니다. 

Lucid는 이미 Gravity라는 SUV의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롤 린슨은 당시 CTO 였지만 이후 CEO로 승진했습니다. 

유명하게도 롤 린슨은 거의 10 년 전에 회사를 떠나기 전에 Tesla의 Model S 프로그램의 수석 엔지니어였습니다.

Lucid는 또한 회사 전체의 여러 수준에서 전직 Tesla 직원을 섭외했습니다.

Lucid는 2019 년에 Tesla의 전 제조 임원 인 Peter Hochholdinger를 고용했습니다.

Tesla는 Audi의 A4 프로그램을 수년간 이끌었고 2016 년에 독일 자동차 제조업체에서 24 년을 보냈던 자동차 생산 베테랑 인 Hochholdinger를 고용했습니다.

Tesla는 Model 3 램프로 어려움을 겪고있었습니다.

경영진의 감시하에 많은 투자자들은 Elon Musk CEO가 Hochholdinger가 자신의 경험을 최대한 활용하여

자신이 가장 잘하는 일을 할 수있는 충분한 자율성을주지 않았다고 오랫동안 추측 해 왔습니다.

머스크조차도 경쟁에 대해 조금이라도 걱정하는 것 같습니다. 

 

머스크 트윗 _ 출처:트위터

 

 

 

Lucid가 SEC보고 관리자뿐만 아니라 투자자 관계 역할을 위해 고용하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는 회사가 곧 상장에 관심이 있음을 보여 주지만, 

반드시 Churchill Capital IV (또는 다른 SPAC)와 거래를 할 것이라는 의미는 아니며 

그렇게하기위한 구체적인 일정을 표시하지도 않습니다.

회사가 공식적으로 발표되기 전에 SPAC에 대한 투자는 대부분 경영진에 대한 베팅입니다.

많은 부분이 개인적인 연결로 귀결되기 때문에 SPAC 투자자는 고려해야 할 다른 요소가 많더라도 SPAC와 잠재적 인 대상 간의 연결 고리를 찾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 경우, 많은 투자자들은 Andrew Liveris가 Lucid의 이사회에 있고 Churchill Capital IV의 운영 팀의 일원이라는 것을 알아 차렸습니다. 

Churchill Capital IV 팀의 다른 저명한 멤버로는 Apple의 오랜 디자인 책임자 Jony Ive, Silicon Valley 벤처 자본가 Sam Altman, 전 Ford CEO Alan Mulally가 있습니다. 

Churchill Capital은 Citigroup의 자본 시장 부문을 운영했던 월스트리트 베테랑 인 Michael Klein이 이끌고 있습니다.


Klein은 또한 공공 투자 기금 (PIF)으로 알려진 사우디 아라비아 국부 펀드의 고문으로도 활동했습니다. 

Lucid는 2017 년 Series D 펀딩 라운드를 마감 한 후 2019 년에 PIF로부터 10 억 달러를 투자하여 자동차 공장 건설과 관련된 막대한 자본 지출을 지원했습니다. 

현재 20 억 달러의 현금을 보유하고있는 Churchill Capital IV는 Lucid가 운영되는 산업의 완전한 자본 집약도를 고려할 때 합병을 통해 Lucid를 대중에게 공개 할 수있을만큼 충분히 큰 몇 안되는 SPAC 중 하나입니다.

클라인은 이번 주 초 ICR 투자 컨퍼런스에 참석했고, 호스트 John Jannarone은 블룸버그 보고서를 참조하여 클라인이 "방에있는 코끼리(elephant in the room)"에 대해 논의 할 수 없을 것이라고 명시 적으로 밝혔습니다. 

처칠 캐피탈 CEO는 해석의 여지가있는 모호하고 모호한 발언을 했습니다. 

협상이 진행중인 것 같지만 합의가 확정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과대 광고와 추측이 일주일 내내 만연해 처칠 캐피탈 IV의 유닛 (각각 주식과 영장의 5 분의 1을 포함)을 최대 약 18 달러까지 끌어 올렸고, 주식 만해도 거의 17 달러 (어제 기준)에 가깝습니다.

이는 $ 10 NAV에 대한 상당한 프리미엄을 나타내며, 거래가 확인되거나 발표되지 않은 경우 많은 SPAC 투자자가 망설 일 것입니다. 

또한 SPAC 합병 거래는 다양한 방식으로 구성 될 수 있으므로 Lucid가 Churchill Capital IV와의 거래에 동의하더라도 PIPE (공개 자본에 대한 민간 투자)와 같은 세부 사항은 공공 투자자에게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협상이 실패하거나 거래가 구체화되지 않으면 Churchill Capital IV 주식은 소문과 추측을 기반으로 투자의 상당한 위험을 강조하면서 급락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론적으로 사전 타겟팅 SPAC 주식은 돈 풀의 가치가 있기 때문에 10 달러 미만으로 거래해서는 안됩니다. 

그러나 초기 EV 제조업체와 SPAC이 거래를 성사한다면 아마도 넥스트 테슬라로 떠오를것 같습니다.

 

 

 

#출처 : fool.com

(자세한 내용은 자료 배포가 이뤄지는 본 출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본 글 주식 매수 매도 추천이 아닙니다. 본 글에서 거론된 주식의 매수,매도는 투자자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