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엔비디아(NVDA)vsAMD(AMD)비교_미국주식x미국개미

반응형

엔비디아(NVDA) VS AMD(AMD) 비교

선요약 : 엔비디아(NVDA) vs 어드밴스드마이크로디바이시스(AMD) 어떤게 더 나은가?

 

기술 혁신이 가속화되면서 사용 편의성, 스토리지 및 효율성을 위한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는 많은 참여자들이 생겨나고 있다. 

 

특히 엔비디아(NVDA)와 어드밴스트마이크로디바이스(AMD) 등 두 회사가 독특한 역량과 독점 제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러한 테크 기업들은 증가하는 가상 환경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 최첨단 그래픽과 빠른 컴퓨팅 프로세스를 제공해 왔다.


 

NVDA(빨강) vs AMD(파랑) YTD 비교

일단 YTD로 보면 엔비디아(NVDA)가 좀 우세해 보인다.

 

어쨌든, 성장 여지를 가진 고부가가치 기업을 찾는 장기 투자자들은 이 두 반도체 종목을 더 깊이 들여다볼 것을 고려해야 한다.


엔비디아(NVDA)
시가총액: 3,240억 달러
배당수익률 0.12%
현재까지(YTD) 상승: 123%

엔비디아는 게임 시장의 3D 그래픽 수요 증가에 따라 엔지니어링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시스템인 그래픽 처리 장치 가속 컴퓨팅의 기반을 마련했다. 

NVDA의 GPU 가속 컴퓨팅 구현은 당초 PC에서 시작됐지만 수요가 가속화되면서 가상현실, 인공지능, 드론, 자율주행차 등으로 확대됐다.

기술이 진화하고 우리 우주의 중심이 되면서 엔비디아는 수년간 비주얼 컴퓨팅 그래픽 분야의 시장 선두주자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 수십 년 동안 NVDA의 컴퓨팅 시스템은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모바일 기기, 교통 및 의료와 같은 산업 분야에서 부상하고 있다.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2020년 9월 영국의 소프트웨어 디자인 회사인 소프트뱅크 그룹의 ARM(SoftBank Group Corp. Arm)을 400억 달러에 인수해 양사의 AI 분야 전문성을 하나로 묶었다고 발표했다.

ARM의 AI 연구 개발 시설을 확충해 교통, 의료, 로봇, 생명과학 등 산업 분야의 발전을 지원하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

Nvidia의 경쟁 컴퓨팅 플랫폼인 CUDA는 2006년에 출시되었으며 범용 컴퓨팅을 위한 빠르고 쉬운 처리 능력을 가능하게 하는 고급 응용프로그램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Purk는 "CUDA라고 불리는 Nvidia의 독점적인 프로그래밍 아키텍처는 다른 제품에 비해 자사 제품의 사용, 프로그래밍 및 배포를 더 쉽게 해준다"고 말한다.

CUDA는 항공우주, 생명과학 연구, 에너지 탐사와 같은 분야에서 가장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가속화한다고 10-K 서류 작성 결과 밝혔다.

NVDA 주식은 약 239달러로 2020년을 시작했다. 

 

NVDA는 현재까지 약 123% 상승했으며, 뛰어난 실적을 뒷받침할 재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 회사의 시장 가치는 계속 커지고 있지만, 눈여겨봐야 할 것은 NVDA의 본질적 가치다.

 

엔비디아는 2분기 회계 2021년 실적에서 38억7000만 달러로 전년 25억8000만 달러보다 50% 늘었고 전분기 30억8000만 달러보다 26% 늘었다.


어드밴스드마이크로디바이시스 (AMD)
시가총액: 950억 달러
배당수익률: 해당 없음
YTD 상승: 76%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에 본사를 둔 어드밴스트 마이크로디바이시스 AMD (Advanced Micro Devices)는 데스크탑, PC, 워크스테이션 등 전기제품과 시스템에서 고성능 컴퓨터 처리에 사용되는 반도체 소자의 세계적인 제조사다.

 

S&P 500은 기술, 시각, 데이터 성능을 향상시키는 에너지 효율적인 마이크로프로세서와 칩셋을 생산하면서 수년간 큰 성장을 해왔다.

AMD의 최고 경쟁사인 인텔(INTC)은 마이크로프로세싱 시장의 선두주자다. 

 

인텔은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고 궁극적으로는 업계에서 더 많은 시장 점유율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은 AMD의 수익성에 대한 히트다. 그러나 AMD의 연구 개발은 혁신적인 기술 성장을 이끌었다.

AMD는 공간 내 최고 가격대에서 가장 빠르고 작은 칩을 만들 수 있었다.

현재 인텔이 더 많은 시장 점유율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텔은 AMD의 기술력에 크게 뒤쳐져 있어 AMD가 승자가 될 수 있다.

AMD의 중심 업무는 대형 클라우드 및 데이터 센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데이터 처리와 함께 이미지 렌더링 속도를 높이는 그래픽 프로세싱에 있다.

그래픽과 서버 시장에서 AMD의 주요 경쟁사는 고성능 CUDA 소프트웨어에 의해 구동되는 엔비디아다.

컴퓨터 분야에서 AMD가 앞서고 있지만 엔비디아는 그래픽 리더 인것 같다.

AMD의 2020년 7월 실적 발표에 따르면 AMD의 2분기 매출액은 19억3000만달러로 컴퓨팅과 그래픽 부문의 매출 증가에 힘입어 15억3000만달러에 비해 전년 동기 대비 26% 증가했다.

 

AMD는 미래 전망 발표에서 고성능 프로세서와 서버 판매에 따라 다음 분기의 매출이 약 42%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AMD가 고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동안 모든 반도체주는 무역전쟁과 관련해 변동성이 있을 것은 리스크라고 할 수도 있다.


 

효율적인 GPU, 업계 선도적인 CUDA 플랫폼, AI 통합으로 구성된 엔비디아의 컴퓨팅 플랫폼은 모두 기업의 기술 혁신을 더욱 강화할 중요한 자산이다.

엔비디아는 거의 70%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게임 시장에서 매력적인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데이터 센터와 자동차 시장에서, 특히 장기적으로 성장을 이끌어야 할 AI를 통해 계속해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고 한다.

NVDA의 성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일부 외부 요인은 글로벌 비즈니스 운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국제 경제 및 정치적 딜레마의 불확실성을 포함한다. 

 

전염병과 함께 미국과 중국의 정치적 긴장이 엔비디아 제품의 유통을 억제할 수 있다.

AMD는 경쟁이 치열한 시장이지만, AMD 제품은 확장성이 뛰어나며 프로세서는 스토리지, 게임, 의료 등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전글보기] 애플,마이크로소프트,엔비디아,AMD 비교_미국주식x미국개미

 

애플,마이크로소프트,엔비디아,AMD 비교_미국주식x미국개미

선요약 : 요즘 잘나가는 테크기업인 애플(AAPL),마이크로소프트(MSFT),엔비디아(NVDA),AMD(AMD)를 객관적인 숫자로 비교해봄. 애플의 매출 시가총액 2T, 엔비디아와 AMD의 성장률, 마이크로소프트의 영업

usant.tistory.com

 

# 본 글 주식 매수 매도 추천이 아닙니다. 본 글에서 거론된 주식의 매수,매도는 투자자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