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알코아(AA): 러시아vs우크라이나 분쟁 수혜주_미국주식x미국개미

반응형

 

 

선요약 : 러시아-우크라이나 갈등이 계속되면, 주식시장에는 리스크지만, 알루미늄 공급 차질로 인해, 알코아(티커:AA)같은 원자재 주식은 혜택을 볼 수도 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분쟁은 꽤 오랫동안 정치적 헤드라인을 장식해 왔습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간의 군사적 충돌 위험은 광범위한 주식 시장에 대한 잠재적인 지정학적 위험이지만, 일부 주식은 상승할 수도 있습니다.

푸틴 vs 마크롱  테이블 보소... _출처:wionews.com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를 방문했습니다. 

그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러시아가 긴장을 고조시키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국경에서 새로운 군사적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것이라는 보도를 재빨리 부인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위기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 뉴스
워싱턴 포스트에 따르면 러시아는 구소련 국가 중 가장 견고한 동맹국인 벨라루스에서 10일 간의 군사 훈련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S-400과 같은 첨단 무기 시스템을 특징으로 하는 군사 훈련은 힘의 과시이자 우크라이나에 대한 신호로 간주됩니다.

군사 훈련은 냉전 시대 이후 벨라루스에서 가장 큰 규모의 훈련이 될 것입니다.

우크라이나의 수도 키예프는 벨라루스와의 국경에서 100마일 미만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와 전쟁을 할 것인가?
첫째,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러시아에 수반될 막대한 비용을 고려할 때 임박한 것은 아닙니다. 

푸틴은 NATO가 영향력의 범위로 간주하는 것에서 멀어지게 하려는 것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양측에 수천 명의 군인이 준비되어 있고, 긴장이 고조되어 전략적 오산의 여지가 항상 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미국 주식 시장에 어떤 의미가 있을까?
S&P 500이 2019년과 2021년 사이에 숨막히는 랠리 이후 거의 두 배로 증가한 지난 3년 동안 , 미국 주식은 2022년에 숨을 고르고 고점에서 벗어났습니다.

높은 인플레이션, 예상되는 금리 인상, 성장 둔화 및 높은 가치 평가는 이미 위험 회피 환경으로 이어졌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본격적인 갈등은 현재 시장이 원하는 마지막 상황이 될 것입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의 긴장이 더 고조되면 미국 주식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러시아는 분쟁에서 어떤 이득을 얻는걸까?

유가 가즈아~!


러시아에게 우크라이나와의 갈등은 비용과 이득이 있습니다. 

국경에서 수천 명의 군대를 유지하는 것과 관련된 비용이 있지만, 국가는 또한 적어도 부분적으로는 우크라이나 긴장으로 인한 높은 상품 가격의 혜택을 받았습니다.

 

알코아(티커:AA) 떡상중

러시아는 가장 큰 알루미늄 및 에너지 생산국 중 하나입니다. 

알루미늄 가격은 2008년 이후 최고 수준으로 급등했고 원유와 천연 가스 가격도 급등했습니다. 

원유 가격이 100달러를 넘을 것으로 위협하고 있으며, 이는 푸틴이 2021년에 말한 가능성입니다.

투자자들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위기 속에서 어떤 주식을 봐야할까?
무기와 탄약을 만드는 회사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사이의 긴장이 고조될 경우 관심 목록에 두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질적인 영향은 알루미늄과 에너지 기업의 주가에 체감되고 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위기 속에서 알루미늄 공급 차질을 경고한 알코아는 양국 간 긴장의 최대 수혜자가 될 수 있습니다.

원유 및 천연 가스 회사를 모두 포함하는 에너지 회사도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출처:트위터

 

유럽은 에너지 수요를 러시아에 의존하고 있으며, 이것이 유럽 지도자들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의 평화를 촉구하는 이유입니다. 

그러나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사이에 군사적 대결이 있을 경우 전자는 에너지 수출에 타격을 줄 수 있는 제재를 볼 수 있습니다.

중동의 에너지 회사 외에도 미국 석유 및 가스 회사도 유럽으로의 수출 증가로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에너지 기업들은 에너지 가격 상승으로 실적이 호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출처 : https://marketrealist.com

 

# 반박시 선생님 의견이 맞습니다.

# 본 글은 주식의 매수, 매도 추천글이 아닙니다. 따라서, 본 글에서 거론된 주식의 매수, 매도는 투자자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 Disclaimer: The information contained herein is for informational purposes only. Nothing in this article should be taken as a solicitation to purchase or sell securities.

 

미국주식X미국개미 메인페이지로 이동!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