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테슬라(TSLA): 14억 달러 중국 기가팩토리 대출 조기 상환_미국주식x미국개미

반응형

 

 

선요약 : 테슬라 TESLA (티커:TSLA)는 중국 Gigafactory(기가팩토리)를 위한 $14억 달러의 대출을 조기 상환했다. (원래는 5년에 걸쳐 상환예정)

출처:insideevs.com

 

Tesla는 대출을 조기에 갚는 것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중국 상하이의 Gigafactory와 관련된 14억 달러의 대출을 이미 상환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이 정보는 Tesla CEO Elon Musk가 Twitter에서 확인했습니다.

Teslarati에 따르면 Tesla의 팬이자 투자자인 JPR007(@jpr007)은 Twitter에 Tesla가 16개월 전에 14억 달러를 전액 상환했음을 보여주는 문서를 게시했습니다. 

Tesla는 2019년 12월에 대출을 회수했으며 회사의 2021년 2분기 재무 보고서에서 상환된 것으로 보입니다. 

머스크는 클린테크니카(CleanTechnica)에서 발행한 결과에 대한 기사에 다음과 같이 답했습니다.

원래 대출은 5년(60개월)에 걸쳐 상환해야 했습니다. 

테슬라는 대출금을 전액 상환하고 상하이 기가팩토리의 수익을 활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로이터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대출은 "중국건설은행, 중국농업은행, 중국공상은행, 상하이 푸동개발은행" 등 여러 은행에서 나왔습니다.

Teslarati는 2013년에 Tesla가 미국 에너지부에서 발행한 막대한 대출을 상환했음을 상기시킵니다. 

여기서 놀라운 부분은 Tesla가 예정보다 9년 앞서 비용을 지불했다는 것입니다. 

한편, 대부분의 완성차 업체는 대출을 많이 받고, 조건에 따라 천천히 상환하면서 많은 이자를 내고 있습니다. 

Tesla가 글로벌 입지를 확장하기 위해 노력함에 따라 대출 기관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8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는 사실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출처 : Teslarati

 

# 본 글은 주식의 매수, 매도 추천글이 아닙니다. 따라서, 본 글에서 거론된 주식의 매수, 매도는 투자자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 Disclaimer: The information contained herein is for informational purposes only. Nothing in this article should be taken as a solicitation to purchase or sell securities.

미국주식X미국개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