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새롭게 떠오르는 성장주:옥타,로쿠,펠로톤_미국주식X미국개미

반응형

옥타 OKTA

 

선요약 : 

잠재력이 큰 종목을 찾는 투자자는 장기적인 메가트렌드의 기업에 집중해야 한다.

현재 살펴보는 3개의 회사는 클라우드 , 스트리밍 엔터테인먼트, 가정에서의 대화형 피트니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모든 시장은 큰 성장 기회를 나타내며, Okta(OKTA), Roku(ROCU), 및 Pelton Interactive(PTON)에 대해 알아보자.


Okta: 클라우드를 탑승하는 또 다른 방법
전 세계의 더 많은 조직들이 데이터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계속 전환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클라우드 ID 관리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대기업들은 직원들이 여러 기기에서 어디서나 기업 프로그램에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옥타아이덴티티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옥타의 매출은 2018 회계연도부터 2020 회계연도 사이에 두 배 이상 증가했으며, 올해 상위 라인은 약 32% 성장해 7억7000만 달러에서 7억80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하고 있다. 

경영진은 가능한 시장을 300억 달러로 추산하고 있으며, 고객 ID 솔루션의 기회는 250억 달러로 추산하고 있다. 

옥타가 게임을 한 단계 도약시키고 있다는 신호는 대기업 고객들로부터 오는 성장이다. 

2020 회계연도 4분기에 계약가치가 10만 달러 이상인 기록적인 고객 142명을 추가했다. 

그 뒤를 이어 그 다음 분기에 113개의 고부가가치 신규 가입자가 생겨났다. 

경영진은 COVID-19로 인한 경제적 혼란으로 일부 딜의 체결이 지연되어 향후 2분기 실적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러나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공동 창업자 겸 CEO인 Todd McKinnon은 클라우드와 하이브리드 정보 기술로의 추세가 가속화되고 있다고 보고 있다. 

그는 회계 1분기 통화 중 "우리는 훨씬 더 높은 비율의 노동자들이 원격으로 연결될 것이라는 것에 의심의 여지가 없으며, 우리는 그것을 피할 수 없는 장기적 추세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옥타는 성장에 투자하면서 순손실을 계속 보고하고 있지만, 지난 분기에는 16.3%의 자유현금흐름 마진이 발생했고, 2021 회계연도에도 자유현금흐름이 긍정적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그러나 그 주식은 550배가 넘는 가격에 거래되고 있어 저렴하진 않다...

 

 

로쿠 ROKU


로쿠 Roku: 스트리밍 전쟁에 면역이 되는 스트리밍 주식

COVID-19 대유행은 스트리밍 비디오 엔터테인먼트의 채택이 가속화되었다. 

로쿠는 스트리밍 서비스의 폭발적 증가에 힘입어 최근 몇 년간 이미 강한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었으며, 1분기 피난처는 확실히 그 사업에 도움이 되었다.

액티브 계좌는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한 3980만 개, 스트리밍 시간은 49% 증가한 132억 개로 집계됐다. 

로쿠는 자사 플랫폼에서 광고, 구독 서비스, 기타 거래를 통해 사용자를 수익화한다. 

전체 매출액은 지난 분기에 3억 2천 8백만 달러로 전년 대비 55% 증가했다.

사용자 참여는 총 스트리밍 시간이 전년 대비 80% 증가하고 계정당 스트리밍 시간이 약 30% 증가하는 등 4월에도 강세를 보였다. 많은 극장들이 문을 닫고 있으며, 

6월 12일 Artemis Fowl을 디즈니+로 직행하려는 월트 디즈니의 최근 움직임과 같은 할리우드 스튜디오들이 일부 개봉물을 스트리밍 서비스로 바로 보내면서 로쿠가 혜택을 보고 있다. 

COVID-19의 경제적 여파에서 비롯된 광고 취소도 있었지만, 이것은 전통적인 TV에서 디지털 스트리밍으로 옮겨가는 새로운 광고 지출로 인해 부분적으로 상쇄되었다. 

그리고 그것은 장기적으로 어떤 일이 일어날지를 보여주는 선도적인 지표다. 

그러나 단기적으로는 보다 부드러운 광고비 지출이 로쿠의 역풍이 될 것이기 때문에 경영진은 이러한 불확실성을 감안할 때 지침을 제공하지 않고 있다. 

전반적으로 로쿠는 투자자들에게 성장을 전달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 

가장 최근의 수익 상담에서 CEO 앤서니 우드는 "우리는 전염병이 스트리밍으로 향하는 세속적인 경향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는 영구적일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주가는 첫날 종가보다 400% 이상 올랐지만 최근 광고비 지출의 부드러움을 넘어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먼지가 걷히면 주가가 다시 오를 것 같다. 

로쿠는 스트리밍의 성장으로 광고 예산을 플랫폼에 계속 재할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스마트TV 3대 중 1대가 로쿠 TV인 만큼 이 스트리밍 1위는 여전히 성장 스토리의 초기 이닝에 머물러 있다.

 

 

Peloton Interactive: 운동을 구독 서비스로 전환

인터랙티브 피트니스 자전거를 만드는 이 회사는 지난 9월에 공개되었고, 그것은 단지 눈부신 성과만을 올렸다. 

지난 분기의 매출은 66% 증가하여 5억 2,460만 달러에 달했다.

가입자의 1인당 월평균 운동량이 전년도의 13.9명에서 17.7명으로 증가하면서 대규모 가입이 급증했다.

펠로톤은 지난 3월 88만6100명의 헬스클럽 가입자를 연결해 회계 3분기를 마쳐 전년 대비 94% 증가했다. 

신규 가입자 유입으로 총 마진이 46.8%로 개선됐다. 

존 폴리 CEO는 컨퍼런스콜에서 "지난 몇 주 동안, 우리는 6,000억 달러 규모의 세계 피트니스 산업의 시장 점유율을 가속화하고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규모가 큰 연계 피트니스 플랫폼으로서 우리의 리드를 높이고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Foley는 사회적 거리 설정과 직장 생활 트렌드가 소비자 행동을 변화시키면서 영구적인 변화가 일어났다고 믿는다. 

펠로톤은 모멘텀을 갖고 있으며 경영진은 신제품, 소프트웨어, 피트니스 프로그래밍, 국제 성장 등에 대한 투자로 선두 자리를 굳히려 하고 있다. 

 

 

 

# 본 글 주식 매수 매도 추천이 아닙니다. 본 글에서 거론된 주식의 매수,매도는 투자자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