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중국 암호화폐 규제가 비트코인 붕괴 촉발, 예상되는 효과는?

반응형

 

 

선요약 : 중국의 암호화폐 규제가 비트코인 붕괴를 촉발했지만,디지털 위안화는 암호화폐와 달리 사용자에게 익명성을 제공하지 않으므로, 자산의 일부를 익명의 가치 저장소로 저장하려는 욕구가 커질수도 있을 가능성이 예상됨.

 

디지털위안화 VS 비트코인 _ 출처:bloomberg.com

 

수요일 초 중국 규제 당국이 암호화폐 활동을 제한하는 조치는 디지털 자산에 대한 광범위한 매도를 촉발하는 데 영향이 있었을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중국의 디지털 위안화 노력을 강화하기위한 것으로 보이는 단속은 역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한 분석가는 말합니다.

BK 자산 관리의 보리스 슐로스버그는

“중국이 전체 비트코인 채굴의 75 %를 차지하지만, 중국 정부는 비트 코인이 교환 매체로서 인기가 높아지는 것을 분명히 싫어합니다. 대신 중국 당국은 위안화 형태의 자체 디지털 통화가 중국 경제의 주요 계정 단위가되기를 열망하고 있습니다.”라고 했습니다.

중국 인민 은행은 금융 서비스 회사와 결제 서비스가 가상 화폐로 가격을 책정하거나 사업을 수행하는 것을 금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비트 코인이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디지털 통화로, 수요일에 최저치에서 3 만 달러로 하락한 후 다시 38,000 달러로 다시 반등한 매도세의 원인 중 하나였습니다.

지난 24 시간 동안 여전히 10 % 이상의 손실을 겪고 있으며 올해 초에 기록 된 $ 60,000 이상으로 사상 최고치를 훨씬 뛰어넘었습니다.

이더리움 및 도지코인을 포함한 다른 인기있는 디지털 자산도 급격히 떨어졌습니다.

하락은 주식을 포함하여 위험하다고 간주되는 자산에 대한 광범위한 매도의 일부였습니다.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 S & P 500과 나스닥 종합 지수는 모두 낮게 마감했지만 하루 중 최악의 수준을 훨씬 능가했습니다.
월스트리트 저널은 디지털 위안화는 중국 중앙 은행에 의해 통제되어 정부가 경제 활동과 국민을 모니터링 할 수있는 능력을 강화했다고 밝혔습니다. 

중국은 또한 일부 분석가들이 미국 달러의 오랜 지배력에 대한 잠재적이지만 매우 장기적인 도전이라고 생각하는 디지털 위안화를 국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포지셔닝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위안화는 인기있는 암호 화폐와 달리 사용자에게 익명성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Schlossberg는 디지털 위안화가 프로그래밍 가능하고 추적 가능하기 때문에 중국 정부가 경제에 대한 엄청난 통제권을 부여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예를 들어 중국 정책 입안자들이 모든 소비자 선택을 알 수있게 하고, 통화가 특정 날짜에 만료 될 수 있도록함으로써, 소비 행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있는 권한을 부여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경제에 대한 그러한 힘을 얻으려는 시도는, 또한 미래에 암호화에 대한 수요를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현재의 하락이 암호화의 붕괴가 아닌 조정으로 판명되는 것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Schlossberg는 주장했습니다.

"중국 당국이 본토에서 암호 화폐를 금지하려는 노력이 클수록, 중국 국민들은 자산의 일부를 익명의 가치 저장소로 저장하려는 욕구가 커질 것입니다." 라고 합니다.

한편으로는, 중국 당국이 암호 화폐 자산을 보유한 사람에게 징역형을 강요하거나 매우 가파른 세금을 부과한다면 자산에 대한 욕구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중국 정책 입안자들과 중국 시민들 사이의 고양이와 쥐 게임은 암호 화폐에 대한 수요가 유지될 것이며, 자산의 하락이 구매자를 끌어들일 것이라는 관측도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msn.com

 

 

# 본 글은 주식 매수 매도 추천글이 아닙니다. 또한, 단순한 정보 정리를 위함이며, 투자 권유를 위한 글은 아닙니다.

# 본 글에서 거론된 주식의 매수, 매도는 투자자 본인의 판단이며, 그 결과 또한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728x90
반응형